하루키의 여행법 - 사진편 - <하루키의 여행법> 에세이편의 별책 사진집, 개정판 하루키의 여행법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김진욱 옮김, 마스무라 에이조 사진 / 문학사상사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 편의 부록같은 책이다. 말 그대로 부록같은 느낌이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서문이었다. 무라카미 하루키씨가 미우라군과 함께 동행하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인데, 이 서문이라도 꼭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재미있는 서문이었다.

 

 

 무라카미 하루키씨의 표현대로 미우라군의 사진은 면도칼보다는 손도끼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글과 사진의 균형이 조화롭긴 했지만 에세이편을 먼저 읽은 독자로서 글이 필요 없는 사진들을

 

기대했는데, 사진편이라고 하기에는 사진의 무게감이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싶다. 사진의 질감은

 

괜찮았지만... 머 개인적인 취향이니깐 아무튼 나에겐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하루키의 여행법>은 강추다! 사진편은 봐도 그만 안봐도 그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