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변의 법칙 -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
모건 하우절 지음, 이수경 옮김 / 서삼독 / 2024년 2월
평점 :
최근 모건 하우절의 <돈의 심리학>을 재밌게 읽었다. 저자의 다른 책을 찾아봤더니 <불변의 법칙>이 있었다. 작년에 꽤 유명했던 책이고 관심이 있었는데 모건 하우절의 책이란 것을 알게 되니 읽고 싶어졌다. 재밌게 읽었지만 <돈의 심리학>과 거의 비슷한 내용이라 인상깊지 않았다.
<불변의 법칙>은 투자 혹은 인생에 지혜가 담긴 책이다. 재밌는 역사 이야기들도 많이 있어 읽기에 지루하진 않다. 다음 책이 궁금하거나 더 읽고 싶은 작가는 아니다.
알라딘 2024년 올해의 책 Top10이다. 어떤 책들이 있나 살펴보자.
1. <이처럼 사소한 것들>
2. <불변의 법칙>
등
음, 알라딘 올해의 책은 나랑은 크게 상관없는 순위갔다. 1, 2 위 둘 다 읽었는데 1, 2위 라고 하긴 많이 아쉬운 책들이다. 대중적이고 유명한 책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이기에 어쩔 수 없다. 국내작가 김애란, 정유정, 윤정은, 김호연 작가들의 소설이 순위에 올라있다. 앤드루 포터의 단편소설집 <사라진 것들>, 패트릭 브링리의 에세이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유시민, 김창옥 작가의 책들이 보인다.
딱히 흥미로운 책은 없다.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는 이동진 씨가 추천해서 오디오북으로 읽다가 말았다. 오디오북이라 집중이 안됐던 거 같기도 하다. 오디오북이나 이북으로 읽기 시작해서 다 읽은 책이 거의 없다. 역시 나는 종이책이 좋다.
나심 탈레브는 말했다. "예측이 아니라 준비성에 투자하라." - P58
세상에 문제가 생기는 근본 원인은 바보들은 자신만만하고 똑똑한 이들은 의심이 가득하다는 데에 있다. -버트런드 러셀 - P99
마크 트웨인은 말했다. "유머는 자신이 똑똑하다고 떠벌리지 않으면서 자신이 똑똑함을 보여주는 방법이다." - P132
인생을 의미 있게 만드는 것은 목적의식이기 때문이다. - P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