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 8.5
감독 소토자키 하루오
출연 하나에 나츠키, 키토 아카리, 시모노 히로, 마츠오카 요시츠구, 우에다 레이나
장르 애니메이션
일본 영화의 전체적인 질은 과거에 비해 떨어진 거 같은데 애니메이션은 오히려 더 좋아진 거 같습니다. 어쩌면 과거에는 애니메이션을 잘 안보다 요즘 영화 등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게 된 거 같습니다.
과거에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이 있으면 만화를 택했습니다. 훨씬 시간이 절약되기 때문이었습니다. 요즘에는 애니의 맛을 알게 되서 그런지 아니면 시간 여유가 생겨서 그런지 애니를 선택하는 횟수가 늘어났습니다. 확실히 애니는 만화와는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최근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을 재밌게 봤습니다. <귀멸의 칼날>은 과거 만화책으로 재밌게 봤습니다. <귀멸의 칼날> 애니메이션은 처음 봤습니다. 과거 무한열차편이 개봉했을 때에는 만화로 봤으니 굳이 안봐도 되겠다 싶었는데 이번에는 마침 문화가 있는 날이고 평점도 좋고 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원래 어제 런닝하고 책보고 하려고 했는데 퇴근하니 쉬고 싶고 영화나 보고 싶더군요ㅎ)
평점도 높고 괜찮을 거라 기대하고 갔습니다. 약간 회상 장면이 많아서 지루해지기도 하고 유치한 부분이 있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영상, 액션, 음악 퀄리티가 참 높았습니다. 성우 분들 목소리 연기도 정말 좋더군요. 가장 매력적이었던 부분은 메인 빌런의 아카자의 과거였습니다. (만화책에서는 과거 이야기가 없었던 거 같은데 확실하진 않습니다.) 아무튼 제게는 새로운 이야기였고 슬픈 이야기라 안타까웠습니다.
넷플릭스에서 <귀멸의 칼날> 애니메이션이 있더군요. 정주행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도 점점 웹툰 강국이 되어가고 있지만 일본의 역사와 저력은 참으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끝없이 대작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은 그만큼 만화, 애니에 진심인 나라입니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 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