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빌론의 부자 멘토와 꼬마 제자
조지 S. 클레이슨 지음 / 퍼스트펭귄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에 관한 고전입니다. 청소년도 읽을 수 있는 쉬운 책입니다. 예전에 비슷한 책을 읽었는데 새롭게 재탄생한 책이라고 합니다. 이야기 형식으로 부자되는 법을 가르칩니다. 불변의 진리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필독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의지는 자신이 정한 목표를 끝까지 해내겠다는 결의라고 할 수 있어. 나는 스스로 정한 목표는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반드시 성취한다네. 그렇지 않고서 어떻게 중요한 일을 할 수 있겠나?  -p72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의지, 결의가 남다릅니다. 스스로 정한 목표를 반드시 성취합니다. 자신과 타협하지도 합리화하지도 않습니다. 말의 목을 벤 김유신처럼요. 



 "(중략) 바로 '행운의 여신은 기회를 받아들인 자에게 찾아온다' 는 것입니다. 자신의 발전을 위해 기회를 잡으려는 사람들은 행운의 여신에게 관심을 받습니다. 행운의 여신은 자신을 기쁘게 하는 사람을 돕습니다. 행동하고 실천하는 사람을 가장 좋아하지요. 우리의 행동이 우리가 열망하는 성공으로 이끈다는 사실을 잊지 맙시다." -157


 성공에 있어서 행운은 말할 나위 없이 중요합니다. 도전하고 준비된 자만이 행운을 잡을 수 있습니다.



 청소년이나 사회생활,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읽으면 좋을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