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각기동대 -THE GHOST IN THE SHELL-
시로 마사무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애니 <공각기동대 2: 이노센스>를 봤습니다.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은 정말 명작이었습니다. 실사화는 안보는 게 낫다는 의견이 많았고 후속편 2편은 그래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습니다. 후속작 <이노센스>는 초중반부가 약간 지루하긴 했지만 후반부가 만족스러워서 결과적으로는 좋았습니다. 


 애니를 보니 공각기동대를 더 보고 싶었습니다. 애니 시리즈가 많은데 아직 거기까지 볼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넷플릭스에 공각기동대 애니가 있던데 10분 보다보니 못 보겠더군요. 그림체가 너무 아동틱해서 몰입이 안됐습니다.


 그래서 만화책을 구입했습니다. 1권, 1.5권, 2권 이렇게 총 세 권이 있더군요. 다행히 한 알라딘중고서점에 세 권이 다 있어서 한꺼번에 주문했습니다. 


 이 책은 1권입니다. 영화 1, 2편의 내용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1편의 인형사에 대한 이야기와 2편의 '인형' 에 대한 이야기 모두 있더군요.


 만화는 예상보다 재미없어서 놀라웠습니다. 확실히 애니가 명작이더군요. 만화 속 세계관과 이야기를 잘 끌어와서 정말 매끄럽고 멋지게 애니로 만들었습니다. <공각기동대>는 매트릭스 등 수많은 SF 영화에 영감을 준 작품입니다.


 주석이 상당히 많은데 그냥 다 안봤습니다. 주석까지 보면서 보면은 가독성이 떨어져서 못 볼 거 같았습니다. 


 1.5권까지 봤는데 확실히 내용이 좀 어렵고 친절하지 않습니다. 좀 더 친절하고 자세하면 재밌을텐데 아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