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림과 울림>은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모든 것은 원자로 되어 있으니 원자를 알면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p49

 

 김상욱 교수님은 이 말이 틀린 말이라는 것을 아실텐데 왜 자꾸 이런 말을 하시는 걸까? 이 말은 이런 말과 똑같다. 한글을 알면 한글로 되어 있는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한글을 읽을 줄 알아도 한글로 쓰인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게 아니라고요. 


 

 















 이 책에 소개된 책이다. 좋은 책 인듯하다. 읽어보고 싶다. 



 


 













 브라이언 그린의 <엘러건트 유니버스>, <우주의 구조>, 리사 랜들의 <천국의 문을 두드리며>를 읽어보고 싶다. 브라이언 그린은 <엔드 오브 타임>으로 한 번 만나봤다. 전부 비슷한 책들일 거라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읽어보고 싶다. 리사 랜들을 안 만나봤으니 만나보고 싶다. 


 와... 내가 사는 지역 도서관에는 리사 랜들 책이 한 권도 없다. 구입해서 봐야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북다이제스터 2024-04-02 20:1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말씀에 깊이 공감합니다. 원자라는 부분이 절대 전체가 아닌 건 분명합니다. ^^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브라이언 그린 책 중 앤드 오브 타임이 가장 잘 못 쓴 책인 거 같습니다.
그의 다른 책은 실망 안 줄거라고 믿습니다. ^^
그래도 말씀하신 책 중 미토콘드리아가 제겐 가장 좋았습니다. ^^

고양이라디오 2024-04-02 20:53   좋아요 0 | URL
오!! 미토콘드리아부터 읽어봐야겠네요^^

엔드 오브 타임 브라이언 책 중에 가장 못 쓴 책이라고 전에 들었던 것 같은데ㅎ 왠지 그 때도 북다이제스터님이 말씀하시지 않으셨을까 싶네요ㅎ

말씀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