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르바 성냥갑 2
움베르토 에코 지음, 김운찬 옮김 / 열린책들 / 2004년 6월
평점 :
절판



 2000년에 출간된 움베르토 에코의 칼럼집을 번역한 책이다. 우리나라에서는 2004년에 출간되었다.


 움베르토 에코의 소설을 읽어보지 못했다. 몇 번 도전해봤는데 초반을 넘기지 못하고 실패했다. 한 번 실패한 책은 다시 시도하기가 어렵다. 세상에는 읽을 책이 많기 때문에 당분간 그의 소설을 펼쳐볼 일은 없을 거 같다.


 소설에 실패했지만 에코의 글을 읽고 싶어서 에세이를 읽게 되었다. 몇몇 에세이를 재밌게 읽었다. 그 중 <세상의 바보들에게 웃으면서 화내는 방법>을 재밌게 읽었던 거 같다. 에코의 에세이는 풍자와 패러디가 많이 등장한다. 이 책 역시 그렇다. 


 일상을 다루는 이야기는 재밌게 읽을 수 있지만 소재가 조금 딥해지면 따라가기가 어렵다. 이탈리어 문법이나 언어 사용에 관한 이야기라던가 이탈리아의 정치에 관한 이야기라던가, 배경지식이 부족하거나 흥미가 떨어지는 이야기는 이해도 안 되고 읽기도 힘들었다. 그런 부분은 대충 대충 읽어 넘겼다. 


 <미네르바 성냥갑>은 총 2권으로 되어있다. 1권이 더 재밌었던 거 같다. 2권을 상품 등록해도 1권의 사진이 뜬다. 제 실수가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길.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꼬마요정 2023-12-26 10: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여러 권으로 되어 있는 책들 보면 종종 한 권만 등록되기도 하더라구요. 저도 저번에 아발론 연대기인가 올리는데 4권만 계속 떠서 읭? 했어요.
이 책 읽어보고 싶네요.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고양이라디오 2023-12-26 11:19   좋아요 1 | URL
네 종종 한 권만 등록되더라고요ㅎㅎ

재밌는 부분은 재밌게 읽고 흥미없는 부분은 건너 뛰면서 읽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ㅎ 배경지식이 부족하니깐 이탈리아 정치인들에 대한 이야기는 흥미가 떨어지더라고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