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점 7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출연 톰 크루즈, 헤일리 앳웰, 빙 라메스, 사이먼 페그, 레베카 퍼거슨, 바네사 커비, 에사이 모랄레스, 폼 클레멘티에프 

 장르 액션



 어라??? 뭐지??? 이 영화 호평일색이다. 로큰 토마토지수도 신선도 96%, 관객 점수 94% 이다. 말이 안된다. 이정도면 영화 속 AI  빌런 엔티티가 현실에서도 활동하고 있는 게 아닌지 의심스럽다. 평론가 평점도 높다. 나와 내 주위 2명은 전부 '보통 이다.' 정도인데 신기하다. 여러 모로 실망스러운 부분들이 많았는데, 아무튼 예상 외다. 


 바네사 커비는 역시 이뻤다. 폼 클레멘티에프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맨티스를 맡은 배우인데, 이 영화에서는 캐릭터 자체가 그저 그랬다. 동양인처럼 생겼는데 캐나다 출생이고 프랑스 국적이다. 찾아보니 한국인 어머니이다. 역시!


 일단 조마조마한 긴장감은 꽤 있다. 스케일도 크긴 하다. 음악도 잘 어울리고 좋다. 그렇지만 2시간 40분이 조금은 지루하고 전개가 느리게 느껴졌다. 개연성이 떨어지는 부분들도 조금 있었다. 뭔가 미션 임파서블에서 기대했던 느낌, 예전에 재밌게 봤던 그런 느낌은 아니었다. 뻔한 프렌차이즈 영화를 보는 느낌이 좀 더 강했다.


 톰 형님 달리기는 참 잘하신다.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