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인생의 이야기
테드 창 지음, 김상훈 옮김 / 엘리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드 창을 만난지 꽤 오래 됐다. 처음 만났을 때는 신선하고 놀라웠다. 내가 SF 소설을 본격적으로 좋아하게 된 게 테드 창이 아닌가 싶다. 아, 그전에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있었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테드 창에 비해 소프트하다. 테드 창의 유일한 단점은 작품을 적게 낸다는 것이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처럼 매년 한 권씩 내주면 좋으련만...


 아무튼 대략 8-9년 전에 현존하는 최고의 SF 작가를 만났고 빠져들었다. 테드 창의 책을 모조리 읽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그 당시에 2권 밖에 없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숨>이 발간되었을 때 정말 숨쉴틈 없이 숨막히게 재밌게 읽었다. 벌써 <당신 인생의 이야기>는 세 번째 읽었다. 이제 <숨>을 다시 읽을 차례다. 


 독서모임 때문에 2년 만에 다시 읽었지만 여전히 재밌었다. 읽다보니 어느새 빠져들어 페이지를 넘기고 있었다. 이미 다 아는 내용이고 새로울 게 없지만 그래도 좋았다. 여전히 독창적이었다. 


 이 책은 8편의 단편이 실려있다. 모두 재밌었다. 그 중 <네 인생의 이야기>는 드니 빌뇌브에 의해 <컨택트>로 영화화됐다. 다른 작품들도 영화 판권이 팔렸다고 한다. 어서 영화로 제작되어서 만나보고 싶은데, 영화화하기 쉽지 않을 거 같아서 걱정이다. 


 아무튼 테드 창의 새로운 작품을 기다리며 리뷰를 마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북다이제스터 2023-06-27 19:4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테드 창 책은 정말 최고입니다. ^^
저도 테드 창이 작품을 자주 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의 노력과 필력을 의심하는 건 아니고
소재 때문인 거 같습니다.
그의 단편소설 소재는 당시 과학계에 신선한 내용이 대부분인데,
그 소재가 그리 자주 나오진 않는 것 같습니다.
테드 창은 대중에게 충격 준 재미있는 과학 소재를 이미 거진 다 소설화 한 거 같습니다. ^^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럼에도 그가 새 책 내길 손꼽아 기다립니다. ^^

고양이라디오 2023-06-27 21:33   좋아요 1 | URL
어디서 봤는데 테드 창이 작품을 적게 내는 이유가 관심분야를 깊이 공부한 후 작품을 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알지만서도 아쉬운 건 어쩔 수 없습니다ㅎㅎ

북다이제스터님이랑 같이 테드 창 새 책 기다리면 외롭지않고 좋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