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쿠가와 이에야스 8 - 2부 웅비
야마오카 소하치 원작, 요코야마 미쯔데루 극화, 이길진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06년 3월
평점 :
품절



 저는 일본 역사에도 약간 관심이 있습니다. 일본 만화를 좋아해서 간혹 일본 역사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으면 만화를 볼 때 더 재밌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역사 시기는 아마도 오나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로 이어지는 전국시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역사 인물로도 위 세 사람은 Top 5 안에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전국시대를 그린 일본 소설 <대망>의 만화 버전입니다. <대망>은 일본 역사소설 1위의 작품이고 국내 대기업 CEO들과 정치인들이 가장 애독하는 책으로 언급되기도 하는 책입니다. 확실히 책을 읽으면 깨닫고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화 <도쿠가와 이야에스>는 전 13권입니다. 소설 <대망>이 20권 짜리니 엄두가 나질 않지만 만화 13권은 충분히 도전해봄직합니다. 13권을 한꺼번에 주문했습니다. 재미없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조금 있었지만 만화가 요코야마 미츠테루의 작품이라 믿고 구입했습니다. 요코야마 미츠테루는 우리가 흔히 아는 60권 짜리 <전략 삼국지>의 만화가입니다. 그는 일본의 국민 만화가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허영만, 이현세 만화가라고 합니다.


 만화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역시나 재밌었습니다. 현재 9권을 읽고 있습니다. 항상 일본 전국시대가 궁금했는데 처음으로 그 시대를 접하고 있습니다. 그 시대는 우리가 사는 시대와 많이 다릅니다. 사고방식도 완전히 다른 거 같습니다. 지금으로 치면 중고등학생 나이 때에 결혼을 하고 영주가 되기도 하고 전투에 나가기도 합니다. 지금은 중고등학생을 성인이 아닌 청소년으로 어리게만 생각하지만 어쩌면 생각도 싶고 충분히 한 사람의 몫을 할 수 있는 나이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9권에서는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천하를 평정하고 있는데 임진왜란과 이순신은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합니다. 13권 까지 정주행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