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8.5

 감독 해리 브래드비어

 출연 밀리 바비 브라운, 헨리 카빌, 샘 클라플린, 헬레나 본 햄 카터, 루이스 패트리지

 장르 모험, 추리

 


 <기묘한 이야기> 여주인공 밀리 바비 브라운 주연의 영화다. <에놀라 홈즈 시리즈>를 영상화한 영화다. <에놀라 홈즈 시리즈>는 셜록 홈즈의 여동생 에놀라 홈즈를 주인공으로 한 추리/모험 소설이다. 


 셜록 홈즈의 형은 소설 속에서 잠깐 등장했었지만 동생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다. 이렇게 같은 세계관에 귀여운 여동생의 이야기를 그리니 재밌었다. 셜록 홈즈라는 거대한 오빠를 두면 어떨까? 아무튼 동생 에놀라 홈즈는 자신만의 길을 자신있게 거침없이 나아간다. 기대 이상으로 재밌었다. 


 밀리 바비 브라운은 <기묘한 이야기> 보다 매력적이었다. 캐릭터의 차이 때문인가? 아니면 더 성숙해보여서 그런가? 기묘한 이야기 때는 초등학생부터 시작해서 중고등학생 정도의 나이였다면 <에놀라 홈즈>는 17살 성인으로 나온다. 중간중간 영화를 보는 관객에게 말을 건내는데 이 부분도 독특하고 귀엽고 재밌었다. 


 셜록 홈즈의 역할은 헨리 카빌이 맡고 있는데 나름 매력있었다. 너무 체격이 건장해서 화나면 슈퍼맨으로 변신하지 않을까 싶었다. 셜록 홈즈의 형 역할은 조금 아쉬웠다. 원작 소설 속에서는 홈즈보다 뛰어난 사람으로 나와 기대감이 컸는데 이 영화에서는 매력없는 꼰대로 그려졌다.


 추리도 괜찮고 로맨스도 괜찮고 전체적으로 기대이상으로 재밌었던 영화. 2편도 있어서 이어서 봤다. 2편도 만족!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걸작명작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수작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범작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망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