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가 흐르는 곳에
스티븐 킹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00p의 두꺼운 책이지만 즐겁게 술술 읽었다. 스티븐 킹은 여전히 킹이었다. 중편소설 4편이 수록되어 있다. 모두 재밌다.


 훌륭한 작가는 멋진 비유를 쓸 줄 안다. 아래에 좋았던 비유들과 좋았던 문장을 소개했다. 


 첫번째 작품 <해리건 씨의 전화기> 부터 재밌었다. 신비함을 갖춘 부유한 노인과 한 소년의 이야기이다. 그런데 이야기는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흐르고 호러 전문 작가답게 으스스한 분위기를 잘 만든다. 자세한 이야기는 스포가 될 수 있어 생략하겠다. 영화로 제작되어도 재밌을 거 같은 작품이다.  


 두번째 작품은 <척의 일생>이다. 3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작품도 좋았다. 호러와 감동을 동시에 그릴 수 있는 작가 중 킹만한 작가가 또 있을까?


 세번째 작품은 <피가 흐르는 곳에> 이다. 책 중에 가장 긴 작품이었다. 재밌긴 했지만 4작품 중 가장 별로였다. 주인공이 계속 과거 이야기를 해서 전작이 있는 작품인가해서 찾아봤는데 역시나 <미스터 메르세데스> 란 작품과 한 세계관이었다. <미스터 메르세데스>는 추리소설이다. 드라마로도 제작되었다. 스티븐 킹은 처음으로 추리소설을 썼는데 에드거 상을 받았다. 나중에 읽어보고 싶은 작품이다. 스티븐 킹의 작품은 영화나 드라마로 많이 제작되었다. 역시 최고의 이야기꾼이다. 


 네번째 작품은 <쥐> 였다. 가장 재밌는 작품인 거 같다. 장편소설을 쓰는 한 남자에 관한 이야기이다. 스티븐 킹의 작품에는 작가의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거 같다. <미저리>도 그렇고 <빌리 서머스>도 그랬다. 작가가 쓰는 소설이 이야기도 재밌어서 읽고 싶어진다.


 다음 스티븐 킹 작품은 탐정 빌 호지스 삼부작을 읽어볼까나.



 p.s 역시나. 수록작 모두 영상화 판권이 팔렸다고 한다. 



그리고 내 짐작은 맞았다. 해리건 씨는 그 전화기를 무수히 썼다. 마치 60년 동안 금주하다 시험 삼아 브랜디를 한 모금 마셨다가 거의 하룻밤 새 우아한 알코올중독자로 돌변한 노처녀 고모 같았다. - P50

거짓말은 미끄러운 비탈길과 같고 하나를 하면 두 개를 더 하게 되어 있다.

뉴스업계에는 이런 말이 있죠. 피가 흐르는 곳에 특종이 있다. - P352

‘개가 그 토한 것을 도로 먹는 것같이 미련한 자는 그 미련한 것을 거듭 행하느니라‘ 라는 성경구절이 떠올랐다. - P538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크pek0501 2023-03-18 16: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스티븐 킹의 <유혹하는 글쓰기>만 읽었어요.
탐정, 추리 이런 쪽의 책들이 대체로 재밌는데 제가 읽어야 할 필독서가 많아 뒤로 밀었지요.
너무 재미에 빠져 필독서로 정해 놓은 책들을 읽지 못할 것 같아서요. 시간과 체력이 부족한 게 한, 입니다.ㅋㅋ

고양이라디오 2023-03-22 11:21   좋아요 1 | URL
읽을 책이 너무 많지요ㅠㅋ 시간과 체력은 항상 부족하네요ㅠㅠㅋ

저도 예전에는 재미 위주의 책은 지양했는데, 요즘은 다 내려놓고 재미 위주로 보고 있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