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카와 함께 빵을 에프 그래픽 컬렉션
톰 골드 지음, 전하림 옮김 / F(에프)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 이웃 분의 서재에서 이 책을 보고 재밌어 보여서 도서관에서 빌려 읽었다. '유머 카툰' 이라고 하는데... 160p 읽는 동안 한 번이라도 웃었나 모르겠다. 책 읽은 중간에 갑자기 떠올랐다. "혹시 작가 영국인 아니야?"


 저자 톰 골드를 찾아봤다. 역시나 영국인이었다. 인종이나 국적에 대해 편견과 선입견을 갖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만... 기발함과 풍자는 약간 있었다. 


 아마 <먼나라 이웃나라>의 이원복 작가의 책에서 봤던 거 같다. 영국인의 유머감각에 대해서. 영국인의 유머감각은 최악이다, 뭐 그런 내용이었다. 음 적어도 내겐 최악이었다. 나랑은 유머코드가 전혀 안맞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