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8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아야세 하루카, 나가사와 마사미, 카호, 히로세 스즈, 카세 료

 장르 드라마, 가족



 평점 10 : 말이 필요없는 인생 최고의 영화

 평점 9.5: 9.5점 이상부터 인생영화

 평점 9 : 환상적. 주위에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

 평점 8 : 재밌고 괜찮은 영화. 보길 잘한 영화

 평점 7 : 나쁘진 않은 영화. 안 봤어도 무방한 영화

 평점 6 : 아쉬움이 많이 남는 영화. 6점 이하부터 시간이 아까운 영화

 평점 5 : 영화를 다 보기 위해선 인내심이 필요한 영화

 평점 4~1 : 4점 이하부터는 보는 걸 말리고 싶은 영화




 예전부터 알고 있던 영화였다. 최근에 정희진 작가의 <영화가 내 몸을 지나간 후> 책을 봤다. 책에 이 영화에 관한 이야기가 있어서 다시 찜해뒀다. 새해에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화가 보고 싶어서 이 영화를 골랐다.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영화는 좀 더 보고 싶다. 벌써 그의 작품 세 편을 봤다.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브로커>, <바닷마을 다이어리>를 봤다.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아무도 모른다>, <어느 가족>도 보고 싶은 작품이다.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영화 중 <바닷마을 다이어리>를 고른 이유는 아무래도 세상에서 가장 이쁜 네 자매가 나오기 때문이다. 나가사와 마사미는 오랜만에 봐서 반가웠다. 오래 전에 일본 영화와 드라마를 많이 보던 때가 있었다. 그 때 기억이 나서 반가웠다. 여전히 이쁘고 연기도 좋았다. 셋째 카호도 밝고 귀여워서 좋았다. 극 중 비중이 가장 적어서 아쉬웠다ㅠ 


 영화를 보며 2번인가 가슴 뭉클했다. 한 번은 살짝 눈물이 고였다. 


 찐 현실 자매들의 이야기, 성장하고 화해해가는 이야기가 좋았다. 가족이란 무엇인지, 내가 있을 장소, 있고 싶은 장소는 어떤 곳인지 생각하게 하는 좋은 영화였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가족을 다루고 가족에 대해 묻고 답하는 감독이다. 사회적 약자를 보듬는 따뜻한 시선이 참 좋은 감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3-01-03 18: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이 만화책 넘 좋아해요 라디오님 ~영화도 좋지만 만화책이 더 더 좋은 ㅎㅎ

고양이라디오 2023-01-03 20:10   좋아요 1 | URL
만화책이 더 좋다는 평도 있던데! 만화책도 봐야겠군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