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다 애장판 1~5권 박스세트 - 전5권, 미완결 데츠카 오사무 걸작선
데즈카 오사무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소년 아톰>으로 유명한 일본 만화의 신 데즈카 오사무씨의 작품을 만났다. 최근 그의 작품 <아돌프에게 고한다>를 재밌게 읽었다. 그의 작품을 더 만나보고 싶었다. 붓다의 생애를 그린 작품이 있었다. 이건 꼭 보고 싶었다. 


 현재 7권까지 읽었다. 총 10권 완결이다. 이 작품에 작가의 상상이 얼마나 들어갔는지 모르겠다. 붓다의 생애를 다룬 책을 더 읽고 싶어졌다. 이 작품을 다 읽고 찾아서 읽어야겠다.


 당시 인도의 모습을 상상해볼 수 있고 붓다 외의 여러 등장인물들의 이야기가 많아서 재밌었다. 신비로운 이야기들도 많았다. 붓다의 사상과 깨달음에 이르는 과정도 잘 그려졌다.  


 천상천하 유아독존. 붓다의 가르침은 인류에게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그리고 그 가치는 점차 커지리라.  


 세상의 진리와 생의 의미를 깨닫기 위해 모든 것을 버린 한 남자의 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