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Vol.1 - 인류의 탄생 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 1
다니엘 카사나브 그림, 김명주 옮김, 유발 하라리 원작, 다비드 반데르묄렝 각색 / 김영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를 정말 재밌게 읽었었다. 그 <사피엔스>가 그래픽 노블로 나왔다니! 사실 이미 본 책을 굳이 그래픽 노블로 또 봐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긴했다. 청소년들을 위한 만화가 아닐까? 가볍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들었다. 그래도 일단 펼쳐봤다. 보기 전에 판단하지 말 것!


 <사피엔스 : 그래픽 히스토리>는 5권 까지 계획되어 있는 거 같다. 현재 2권까지 출간되었다. 어제 2권까지 다 읽었다. 5권 까지 언제 기다린담. <사피엔스>를 다시 봐야하나?


 1권에는 현재 내가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바로 초기 인류의 진화와 생활사였다. 초기 인류는 어떤 과정을 거쳐 진화했으며 어떻게 살았는지가 궁금했는데 이 책에 그 내용이 담겨있어서 너무 재밌게 읽었다. 


 이 책은 놀라운 책이다. 단순히 <사피엔스>의 내용을 옮긴 책이 아니다. 여러 등장인물이 등장하고 책 속에서 사건도 벌어진다. 단순한 학습만화를 넘어서 재밌는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거기에 놀라운 통찰력까지. 스포일러가 될까봐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하겠다. 꼭 보시길!


 내용은 중학생 정도면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명되고 구성되어 있다. 아이들에게도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개인적으로 하라리의 <사피엔스>와 이 그래픽 노블 시리즈는 정말 전세계인이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개인적으로 우리가 사는 세상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인류는 어떻게 나타나서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대해 과학적인 사실은 꼭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나는 누구이며, 우리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에 대한 강력한 통찰을 제공한다.


 정말 모두가 꼭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그런 의미로 별점 5점을 줬다. 요즘 별점을 짜게 줘서 왠만해선 5점을 주지 않는다. 이 책은 정말 재밌게 읽었고 많은 사람이 읽었으면 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이드 2022-03-17 16:0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2권까지 사뒀어요. 사피엔스랑 같이 읽으려고 사뒀는데, 그래픽 히스토리도 정말 잘 나왔나보네요. 기대됩니다!

고양이라디오 2022-03-17 16:12   좋아요 1 | URL
하이드님 꼭 읽어보세요 강추입니다! 그래픽 히스토리 먼저 보셔도 됩니다^^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