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공룡의 생태 한빛비즈 교양툰 3
갈로아 지음 / 한빛비즈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다. 공룡이다. 칼라다. 재밌다.


 공룡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축복같은 책이다. 우연히 인터넷에서 갈로아씨의 만화를 보게 됐다. <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 였다. 몇 화 보다가 이건 책으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구입했다. <만화로 배우는 공룡의 생태>는 도서관에서 읽었다.


 공룡을 통해 진화론을 배울 수 있다. 저자는 공룡을 통해 과학으로 가는 길을 닦아준다. 무수히 많은 과학자들이 어린시절 공룡을 통해서 호기심을 키우고 과학을 좋아하게 되었다. 


 나도 어렸을 때 공룡을 좋아했다. 티라노 사우르스, 트리케라톱스, 스피노사우르스 등 어렸을 적 외운 공룡 이름은 아직도 기억한다. 공룡을 알게 되면 자연스럽게 지구의 과거도 알게 되고 멸종, 진화에 대해서도 알게 된다. 뭐 어렸을 때는 단순히 공룡이 크고 멋있어서 좋아했지만. 


 나와 같은 세대라면 어렸을 적 <쥐라기 공원>을 보고 기절초풍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 때의 CG는 저세상의 기술로 보였다. 진지하게 공룡의 부활에 대해 생각했다. DNA를 복원해서 공룡을 부활시킬 수 있기를 마음 속으로 바랬다.


 새가 공룡인지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문자 그대로 새는 공룡이다. 새는 공룡에 속한다. 우리가 아는 수많은 크고 멋진 공룡들은 멸종했지만 공룡의 한 분류인 새가 남아있다. 


 운석 충돌로 공룡이 멸종하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을 잠시 해본다. 거대 공룡들은 여전히 지구를 차지하고 있었을까? 공룡이 계속 진화를 하면 어떻게 됐을까? 높은 지능을 가진 공룡이 나타나고 도구를 만들어 이용하고 사회 생활을 하고 문명을 이루했을까? 운석 충돌은 공룡에게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포유류에게는 축복이었다. 공룡의 빈자리를 포유류가 메웠다. 공룡의 멸종이 없었다면 인간도 없었다. 


 인간의 출연은 정말 우주의 기적이다. 우주에 이런 기적이 얼마나 더 있을까? 높은 지능을 가진 생명체가 문명과 과학기술을 개발하는 기적이 지구 외에도 또 있을까?  


 이 책을 통해 공룡에 대해 정말 많이 알게 됐다. 최신 정보들을 많이 업데이트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 정말 추천한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꼭 선물해줘야 할 책이다. 물론 어른들에게도 최고의 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2-03-14 19: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앗 저 위에 공룡도 재미있다고 댓글 달았는데 읽으셨군요 ㅎㅎ 넘 웃겼어요 👍

고양이라디오 2022-03-15 10:03   좋아요 1 | URL
네~ㅎ 갈로아씨 만화 더 읽고 싶네요! 드립이 너무 재밌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