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넥플릭스 전세계 TV프로그램 랭킹 1위. 21년 골든글로스 최우수 작품상. BBC 선정 21세기 최고의 TV 드라마 TOP100 100위. 2020년 최고의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21년이 <오징어게임>의 해라면 20년은 <퀸스 갬빗>의 해였습니다.
<퀸스 갬빗>은 7부작입니다. 동명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체스를 소재로 다루고 있습니다.
---------------------------------------------------------------------------------------------------------------
(스포일러 있습니다)
이야기는 주인공 베스를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한눈 팔지 않고 베스에 집중하고 몰입합니다. 그녀의 성장과 좌절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어머니의 죽음(자살)으로 보육원에 맡겨집니다. 아버지와는 이미 어렸을 때부터 떨어져 살았습니다. 극 중에서 무슨 이유인지는 알 수 없지만 어머니가 아버지를 버립니다. 9살에 고아가 된 베스. 그녀는 어머니를 닮아 천재였습니다. 지하실에서 일하는 관리인에게 체스를 배우게 되고 무시무시한 속도로 실력이 늘어갑니다. 그녀가 그랜드 마스터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함께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주인공 테일러 조이의 매력에 흠뻑 빠졌습니다. 매력적인 마스크에 연기력 또한 훌륭합니다. 처음보는 배우라 생각했는데 <23 아이덴티티>에서 봤었네요. 그 영화에서도 이쁘 외모와 똑똑한 소녀역을 잘 소화해서 인상깊게 봤었습니다.
그녀가 출연한 <더 위치>나 <엠마>도 보고 싶습니다. 엄청난 대작 영화를 준비 중이라고하고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의 스핀오프 영화 <퓨리 오사>에서 젊은 퓨리오사 역으로 캐스팅을 확정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자주 보게 될 거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로 등극!
그녀는 일주일에 책을 세 권 정도 읽는다고 합니다. <퀸스 갬빗>에서 책을 읽는 모습이 자주 나오는 데 책이랑 잘 어울립니다. 애서가인 엠마 왓슨도 떠오릅니다. 책을 좋아한다니! 테일러 조이에 대한 호감도 상승!
좋은 작품, 좋은 배우를 알게 되어 기쁩니다. 그녀의 필모그래피를 따라가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