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습관의 힘 -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제임스 클리어 지음, 이한이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습관과 중독에 관한 책을 많이 읽었다. 습관에 관한 책은 <습관의 힘>을 시작으로 <습관의 재발견>,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등을 읽었다. 습관의 중요성을 깨닫고 올 한 해는 좋은 습관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직 갈 길이 멀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역시 기존의 습관 책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자기계발서나 심리학 책에서 본 내용들이 많이 인용되어 있었고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내용들도 많았다. 초반에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점도 좋았고 인상 깊었다. 제임스 클리어는 운동선수였다. 운동 중 사고로 목숨을 잃을 뻔했지만 재활에 성공하고 다시 운동선수로 성공했다. 그 때 그를 일으켜 세운 건 습관의 힘이었다. 


 성장과 발전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우리가 아는 성공신화들은 많은 오해를 낳는다. 어느날 갑자기 성공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조금씩 조금씩 꾸준히 해온 노력들이 축척되어서 어느 날 기회나 행운을 만나 기적을 만든다.


 물론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이 책을 읽는다고 쉬워지진 않는다. 어렵기 때문에 가치있는 일이다. 이 책은 습관에 대해서 알고 싶고 변화와 개선, 성장을 원하는 사람이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될 책이다. 


 책에서 좋은 내용들을 되새기면서 나도 다시 의지를 다져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