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주 일요일부터 조깅을 시작했습니다. 어제는 아침에 일어났는데 피곤하고 컨디션이 안 좋고 으슬으슬 추워서 운동을 쉬었습니다. 무리한 운동은 업무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부상, 감기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힘들 때는 쉬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조깅을 했습니다. 3번째 조깅입니다. 3번 밖에 안됐는데 처음보다 체력이 좋아진 것을 느낍니다. 첫 날에 힘들었던 구간을 편안하게 지나갔습니다. 조깅 시간은 30분. 가능하면 걷지 않고 끝까지 뛰기!


 저는 원래 아침 9시까지도 못 일어나서 꾸무적 꾸무적 댔습니다. 이제는 아침 7시 반에 일어나니 아침이 여유롭고 기분도 상쾌하고 좋습니다. 컨디션도 평소보다 좋고 피로함도 덜합니다. 이렇게 좋은 운동을 이제서야 하게 됐습니다. 항상 마음 속으로 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귀찮고 항상 늦게 자다보니 피곤해서 아침에 늦잠을 잤습니다.


 일찍 일어나니 일찍 자게 됩니다. 우리에겐 생체시계가 있습니다. 일어난 후 16시간이 지나면 졸음이 옵니다. 요즘은 11시가 넘어가면 졸음이 쏟아집니다. 그저게는 꿀잠을 잤습니다. 어제는 자기 전에 컴퓨터, 핸드폰을 하는 바람에 잠이 안오고 뒤척였습니다. 자기 전 1시간 전은 핸드폰, 컴퓨터 금지! 입니다.   


 <우리는 달에 가기로 했다>를 즐겁게 읽고 있습니다. 최근 <괴짜 심리학>을 통해 알게된 리처드 와이즈먼의 책입니다. 책에서 성공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성실성을 꼽았습니다. 성실함 자체가 개인적 성공을 보장합니다. 조깅을 시작하고 하루 하루 작은 성공을 맛보고 있습니다. 성실하게 조깅을 계속하고 싶습니다. 비가 오면 계단 오르기를 할 계획입니다.


 항상 환자 분들께 운동을 권합니다. 건강에 운동은 절대적으로 좋습니다. 주 3-4회, 30분 이상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왠만한 병들은 명함도 못 내밀고 물러날 것입니다. 그리고 심지어 걷기, 러닝등의 운동은 공짜입니다! 


 올해는 좋은 습관들로 저를 채워가겠습니다. 



 p.s) <우리는 달에 가기로 했다> 재밌습니다. 아폴로 프로젝트의 이야기들을 전반적으로 알 수 있어서 재밌고, 유용한 심리학 정보들을 되새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불가능한 목표를 이루고 싶으신 분들은 꼭 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