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가 된 짠돌이 - 2년 만에 10억 자산가
이대표.김형일.하상원 지음 / 성안당 / 2018년 3월
평점 :
부동산 과열은 언제 잠잠해질까요? 집 사야하나요? 이미 늦은건가요?
이 책을 좀 더 읽찍 읽었더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책입니다. 부동산 공부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내집마련은 대부분 한 번은 거쳐야하는 통과의례니까요.
책의 저자는 짠돌이카페를 운영하는 엄청난 짠돌이였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카페에서 귀인을 만납니다. 부동산 전문가를 만나게 된거죠. 이 책의 공동저자입니다. 처음에는 불신했지만 점점 부동산에 빠져들게 되고 부동산에 올인하게 됩니다.
부동산에 올인하거나 직장생활하면서도 꾸준히 공부하시는 분들 보면 참 존경스럽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그런 열정이 생기지 않더군요. 부동산도 공부를 하고 임장을 다녀야 하는데, 저는 운전하는 것도 안 좋아하고 임장도 귀찮더라고요. 임장 한 군데만 다녀와도 하루가 가고 금방 지치고요.
하지만 내집마련은 피해갈 수가 없습니다. 투자가 아닌 실거주 목적으로 (물론 실거주에 어느정도 투자까지 생각) 내집마련을 해야하는데 시기를 놓쳐버렸습니다. 쌀 때 사고 싶은데ㅠㅠ... 몇 번 고민하는 사이 계속 올라서 이제는 반포기상태입니다. 4년 정도는 전세로 거주할 수 있으니 다음 시기를 기다려보려하는데... 지금이라도 사야하는 건지 아파트 가격은 왜 계속 오르는 건지.
저는 이제 부동산도 주식도 고점에 다다르지 않았나 싶은데 투자는 참 어려운 거 같습니다. 그래도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잃지 않고 부동산 관련 책도 한 번씩 보고 청약도 넣어보고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