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트위터, 페이스 북에 대해 대략적인 감을 잡을 수 있는 책. 마케팅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SNS 운영에 있어 효과측정 기준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SNS 방향성
SNS의 목적에 맞는 운영 및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가?
-콘텐츠 내용 분석
-관련 주제의 일관성 분석
-관련 부서와의 연계 분석
SNS 콘텐츠 운영 및 관리
SNS 형식에 맞는 운영 관리를 하고 있는가?
-콘텐트(포스트/멘션/담벼락) 수와 내용 분석
-주기적인 콘텐츠 운영 분석
-제목 및 내용의 검색 최적화 분석
네티즌과의 관계 관리
블로거/팔로워/팬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이루어지고 있는가?
-해당 SNS 방문자 수 및 증감 여부 분석
-댓글 유무 및 내용 분석
-콘텐츠 확신 및 연계 활동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