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한의원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완독하게 된 첫 책이 이 책입니다. 진짜 생초보에게 필요한 책입니다. 



 참고로 네이버의 경우, 가입 인증번호당 3개까지 만들 수 있으며 탈퇴 후 5일이 지나야 새로 만들 수 있어 새 ID를 먼저 만든 후 나쁜 예의 ID는 탈퇴하면 된다. ID를 만들었다면 자신의 닉네임과 타이틀을 만들어보자.


 다음은 페이스북 친구 만들기 목표의 예시다. 참고해서 자신만의 목표를 세워보자. -p172


-매일 30분 투자하기(오전, 오후)

-친구 신청 25-50명

-글쓰기를 위한 이미지 편집(주2-3회)

-한 달 후 친구 1천 명

-연령대별 페이스북 친구 나누어 관리하기

-많이 소통하며 성향 파악하기



  20명 협력자 리스트를 적고 그들에게 정성을 쏟아라. -p173


 이 책에서는 페이스북에서 20명의 협력자를 모으라고 이야기합니다.


 페이스북의 감정을 활용해 마케팅을 할 때 유용한 것으로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비지니스 계정, 즉 페이스북 안의 홈페이지로 생각하면 좋다. -p183 




 블로그 운영시 유의사항을 알아보자. 


-키워드 도배: 검색이 잘될 것으로 착각하고 똑같은 키워드로 도배하는 경우가 있다. 네이버 로봇이 처음 잘 걸러내지 못했더라도 계속 올리면 저품질로 분류된다.


-저품질 이미지 사용: 직접 촬영한 이미지가 아닌 것을 자기 것처럼 사용하면 안 되며 남의 이미지를 사용할 때는 분명한 출처를 밝혀야 한다.


-무분별한 특수문자 삽입: 특수문자를 남발하면 자기 것만 보이게 할 생각으로 이것도 나쁜 블로그로 낙인받는다. 눈에 띄고 싶다면 그림이나 이미지에 삽입하자.


-무관한 동영상 삽입: 포스트에 동영상을 넣으면 검색창의 [동영상] 부분에 노출되므로 통합검색, 블로그, 동영상 분야에서 모두 노출될 확률이 높아 동영상을 첨부하는 경우가 많지만 주제나 본문 내용과 무관한 동영상 삽입은 금물이다.


-청소년 유해 글


-비방과 욕설 글


-선정적 내용의 포스트


-불법 관련 글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 한의원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작 단계이지만 저품질 블로그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상위 노출 포스팅은 이것이 다르다

-현재 이슈 및 뉴스 관련 포스팅을 한다

-계절관련 포스팅을 한다

-자신이 하려는 일과 관련된 포스팅을 한다

-분야 1등을 따라간다

-10가지를 잘하는 것보다 하지 말라는 것 하나를 하지 않는다

-카테고리별로 골고루 꾸준히 올린다

-네이버를 사람으로 여기고 포스팅한다


 꾸준히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한 거 같습니다. 앞으로 마케팅 관련 책들을 읽고 리뷰를 쓰려고 합니다! 꾸준히 할 수 있게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