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의 가르침>에서 세이노님이 추천해준 책입니다. <김밥파는 CEO>의 저자 김승호님의 미국에서 자수성가한 사업가입니다. 글로벌 요식업체를 경영하고 있으며 연매출 1조 매출을 이룬 분입니다. 


 김승호님은 책도 쓰고 한국에서 강연도 했습니다. 최근에 <돈의 속성>을 읽었습니다. 김승호님의 책도 전부 읽고 싶습니다. 



  "모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나는 다시 일어설 것이다.

 나는 커다란 난관 속에서 버림받은 내 연필을 집어들 것이다.

 그리고 나는 데생과 그림 그리기를 계속할 것이다."


빈센트 반 고흐



  빈센트 반 고흐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책들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중요한 욕구를 누군가 충족시켜 주길 원한다면, 그 누군가가 바라는 것을 찾아내거나 만들어서 내가 그를 위해 일하는 것이 그의 이익에도 부합된다는 사실을 이해시키는 것이 최선이다." -p19  

 

 중요한 협상의 법칙입니다.



 '원하는 것을 소리 내어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내뱉는 것' -p89


 김승호님은 열망의 정도가 성공의 척도라고 말합니다. 간절히 바라는 것은 이루어진다. 그 방법론으로 원하는 것을 소리 내어 하루에 100번씩 100일 동안 내뱉으라 이야기합니다. 이런! 저도 지금 실천해보고 있는데 하루에 100번씩 소리 내는 것이었네요. 하루에 1번씩 100일 동안으로 착각했습니다. 한 번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놀라운 일이 벌어질지도 모릅니다.




 "행복의 원칙은, 

 첫째 어떤 일을 할 것,

 둘째 어떤 사람을 사랑할 것,

 셋째 어떤 일에 희망을 갖는 것이다."  


 임마누엘 칸트



 아래는 참 공감가는 말씀이었습니다.


 독서를 통해 무엇을 결정할지 배우고, 사색을 통해 언제 결정할지를 배우고, 여행을 통해 어떻게 결정할지를 배우고, 놀이를 통해 결정을 이루는 방법을 배운다면 어떤 일, 어떤 자리라도 문제가 없을 것이고,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학교성적에 따라 인생의 성공 순위가 정해지지 않는 이유다. -p250 


 독서, 사색, 여행, 놀이는 한 인간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공부를 잘하는 것보다 성공에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김승호님의 책들을 즐겁게 읽고 있습니다. 오늘 3권 더 구입했습니다. 많이 배우고 많이 실천하겠습니다. 김승호님의 책들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