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페처럼 골라서 투자하는 해외 ETF 백과사전 - 이 책 한 권이면 끝, '글로벌 ETF 투자 실전 가이드북!'
김태현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대로 해외(대부분 미국) ETF 상품들을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ETF 란 Exchange Traded Fund 의 줄임말입니다.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인덱스펀드랑 KOSPI200과 같은 시장 지수의 수익률을 쫓아가도록 구성한 펀드입니다.


 펀드투자의 장점과 주식투자의 장점을 합쳐놓은 상품입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나스닥지수, 다우지수, S&P500 등 시장지수를 추종하는 ETF외에도 배당주나 거치주 등 다양한 스타일을 추종하는 ETF들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예를들면 애플,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기술주에 투자하는 ETF 상품도 있습니다. 


 뷔페처럼 다양한 ETF상품들이 소개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에 입맛에 맞는 상품을 골라볼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고 계시고 미국 ETF 상품에 관심있는 분들이 참고삼아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워렌버핏 뿐만 아니라 많은 투자자들이 일반인들에게 미국 인덱스 펀드에 장기간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국 ETF에 투자하는 것이 한 방법입니다. 세금과 환율문제 등도 고려해야하겠지만 좋은 투자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06-19 11: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6-19 13:3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