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조지 S. 클래이슨 지음, 강주헌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디서 이 책을 알게 됐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납니다. 여기저기서 책을 보다 알게 된 책입니다. 아마도 찰리 멍거(워런 버핏의 파트너)님이 추천해준 책이었던 거 같습니다. 쉽고 재밌고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최소한 이 책을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누나에게도 선물해줬습니다.


 이 책은 이야기 형식으로 부자가 되는 지혜를 전수해줍니다. 바빌론을 배경으로 여러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당연히 소득보다 지출을 적게하고 저축을 해야합니다. 최소 10분의 1은 저축을 해야합니다. 저축한 돈은 투자를 해서 불려야합니다. 시간과 복리의 힘을 이용해서 돈이 스스로 일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투자를 하려면 믿을만한 사람의 조언을 구하고 믿을만한 곳에 투자해야합니다. 잘못된 투자로 돈을 잃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리고 근면성실하고 일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러면 행운이 따릅니다. 보다 많은 소득을 얻게 되고 주위의 신용을 얻게 됩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실천은 각자의 몫입니다. 절약하고, 저축하고, 투자하고, 열심히 즐겁게 일하면 대부분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