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 - 변화의 시작, 변화와 혁신의 심리학
이민규 지음 / 끌리는책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민규씨는 과거 <실행이 답이다>로 만나본 적이 있는 작가입니다. 우연히 읽게 된 책인데 저자 분이 아는 분이라 반가웠습니다.


 <실행이 답이다>는 대학생 때 읽었던 책입니다. 책을 읽고 꽤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주위에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책을 읽고 제 생각을 많이 바꿨습니다. 제 실행력을 훨씬 업글레이드 해준 고마운 책입니다. 


 그동안 많은 책과 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어서 대부분 아는 내용들이었습니다. 안다고 전부가 아니겠지요. 실천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체력적으로 힘들어서 별 의욕이 없습니다. 제게 가장 중요한 1%는 체력단련, 그 중에서도 충분한 수면입니다. 12시 취침. 8시 기상. 이게 참 어렵습니다. 


 이 책의 조언들을 이용해보자면, 반드시 12시 취침하고 8시에 기상하려는 강력한 이유, 동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게 없습니다. 10시 출근이라 9시까지 잠을 자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기상시간이 9시로 늦춰지다 보니 취침시간도 새벽1시로 늦춰질 때가 많습니다. 반드시 8시에 일어나야하는 이유를 만들어야하는데 어렵습니다. 주위에 공개선언을 하고 8시에 못 읽어나면 스스로 벌금형을 내려야할려나 봅니다. 


 머리로는 일찍 자야지 수면의 질도 좋고 아침 시간을 독서나 운동, 간단한 아침식사 등으로 활용할 수 있고 좋다는 것을 아는데 습관을 이기기가 참 어렵습니다. 


 자기계발서는 뻔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뻔한 내용들을 실천해보면 어마어마한 변화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