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시간 후면 퇴근입니다. 간만에 아무 약속없는 주말입니다. 온전히 편히 쉴 수 있는 주말 정말 오랜만입니다. 


 어제 전남 순천 장례식장에 갔습니다. 어제 퇴근하고 인천 송도에서 출발했습니다. 세상이 좋아지긴 좋아졌습니다. KTX 광명역으로 가서 KTX를 타니 송도에서 순천까지 3시간이 채 안걸리더군요. 송동에서 광명역까지 30분. 광명역에서 순천역까지 2시간 10분. 


 순천 집에서 잤습니다. 오늘 새벽에 송도에 와서 출근했습니다. 장례식장 들렀다 새벽 1시쯤 집에 갔는데 부모님이 안 주무시고 기다리고 계시더군요. 죄송하고 감사했습니다. 


 오늘 오전에 직원 분 한 분이 일이 있으셔서 못 나오셨습니다. 엎친 데 덮친 격이었습니다. 덕분에 피곤합니다. 그래도 곧 편히 쉴 수 있습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오후에는 좀 한가하군요.


 #2

 몸은 피곤하지만 기분은 나쁘지 않습니다. 장례식장에서 반가운 얼굴들도 만나고 부모님도 뵙습니다. 오늘 오전에 직원 한 분이 안계셔서 일은 힘들었지만 바쁘게 열심히 일했습니다. 다행히 직원 분이 오후에 돌아오셨습니다. 


 #3

 그래서 이 황금같은 주말을 어떻게 보낼지. 어떻게 알차게 보낼지 계획을 세워야겠습니다. 항상 일요일 밤이 되면 내 주말이 어디갔지? 라는 후회를 하지 않으려면요.


 최근에 구입한 책부터 읽어야겠습니다.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투자 명저/스테디셀러입니다. 45년간 12번을 개정한 책입니다.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이 읽기에 입문서로도 적당한 거 같습니다. 


 

 #4

 영화도 한 편 봐야겠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A.I> 입니다. SF, 인공지능, 스티븐 스필버그.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로빈 윌리암스 주연의 <바이센테니얼 맨>입니다. <A.I>와 비슷한 느낌의 작품이라 여력이 되면 봐야겠습니다. 



 #5

 평소 보고싶었던 책도 빌려보면 좋은데 안타깝게도 코로나 때문에 내일부터 다시 2주간 도서관이 휴관입니다. 주말은 도서관가기 참 좋은 날인데 말입니다ㅠ 


 읽고 싶은 책이 많아서 다 사볼 수가 없습니다. 5권 사면 2-3권 읽고 1-2권은 방치됩니다. 관심사가 바뀌거나 관심사에서 멀어집니다. 도서관이 부담없이 빌려읽기 좋습니다. 다 안 읽어도 반납하면 그만이고 집에 쌓아두지 않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읽은 책을 소장하는 것은 좋지만 안 읽은 책들을 계속 가지고 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나중에 읽어야지 하지만 나중에는 새로운 책들에 시선이 갑니다. 



 #6

 모두 좋은 주말 행복한 주말 되세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나와같다면 2020-05-30 04:3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옳고 바른 탄탄하고 즐거운 투자하시기를
응원합니다

저는 주로 삼전은 비율 조정하면서 보유하고 있어요

요즘은 일부 자금은 WTI 원유 선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라디오 2020-06-04 16:43   좋아요 0 | URL
나와같다면님도 투자하고 계시다니 몰랐습니다ㅎ

현명한 투자 하시길^^

저는 오래 전에 WTI 원유 선물에 물려서... 강제 장투 중 입니다ㅠ 탈출할 날만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저점에 매수하셨다면 최고의 투자였겠네요^^b

나와같다면 2020-05-30 04: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아직 스필버그의 A.I를 안보셨다니!
마지막 장면에서 느꼈던 먹먹함이 다시 떠오르네요
고양이라디오님 에게도 좋은 영화로 다가가기를

고양이라디오 2020-06-04 16:41   좋아요 0 | URL
어제 A.I 봤습니다. 스필버그는 역시 천재더군요. 스토리가 너무 좋았어요^^

동화같은 영화. 슬프지만 아름다운 영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