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명예의 전당 1 : 전설의 밤 SF 명예의 전당 1
아이작 아시모프 외 지음, 로버트 실버버그 엮음, 박병곤 외 옮김 / 오멜라스(웅진)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F소설 좋아합니다. 언제부터였을까요? SF영화와 SF소설을 좋아하게됐습니다. 과학을 좋아하는 것도 영향이 있는 거 같습니다. 요즘 다시 SF소설을 읽고 있습니다. 필립K.딕의 소설들을 주로 읽고 있습니다. 


 이 책은 몇 년 전에 중고로 구입했던 책입니다. 기대를 가지고 구입했는데 생각보다는 별로였습니다. 


 초창기 미국 SF 작가들의 작품을 모아놓은 책입니다. 부제 '전설의 밤' 은 아이작 아시모프의 작품입니다. 이 작품집에서 '전설의 밤'이 가장 좋았습니다. 다른 작품들은 건너뛰더라도 '전설의 밤'은 한 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상당히 재밌고 좋은 작품입니다. 


 상당히 두껍습니다. 여러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편차가 큽니다. 재밌는 작품들도 있었지만 기대에 못 미치는 작품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여러 작가들의 작품이 모아진 책보다 필립K.딕의 저서들을 보는 게 훨씬 재밌을 거 같습니다. 


 마치 오래된 골동품 상점에 온듯한 느낌입니다. 상당히 흥미롭고 특이한 골동품들도 있지만 낡고 빛바랜 골동품들도 많았습니다. 혹시 모를 보물을 찾아서 한 번 더 방문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