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 월가의 영웅, 피터 린치가 말하는 거의 모든 것의 투자 거장들의 투자법 6
피터 린치 & 존 로스차일드 지음, 고영태 옮김 / 흐름출판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음. 이 분 생각보다 어마어마한 분이었네요. 유튜브에서 보고 알게 된 분입니다. 유명한 분인줄은 알고 있었지만.


 피터 린치는 월스트리트 역사상 가장 성공한 펀드매니저이자 마젤란 펀드를 세계 최대의 뮤추얼펀드로 키워낸 '월가의 영웅' 입니다. 1977~1990년까지 13년 동안 2,700%의 수익률을 기록한 분입니다. 13년 동안 27배. 단 한 해도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피터 린치의 책도 다 읽으려고 했는데 얼른 읽어야겠습니다. 


 이 책은 초보 투자자들에게 좋은 입문서입니다. 1장은 미국 자본주의와 주식의 탄생배경부터 설명합니다. 역사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밌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투자의 기초부터 기업에 대한 분석과 실제 사례들까지 흥미진진한 책입니다. 투자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피터 린치의 투자 조언 또한 워런 버핏이나 필립 피셔, 벤저민 그레이엄과 다르지 않습니다. 좋은 기업을 골라 투자한 뒤 장기 보유하라는 것. 그리고 하루라도 빨리 투자를 시작하라는 것입니다. 물론 조급하게 투자를 시작해선 안되겠지요. 당연히 투자의 시작은 저축입니다. 투자할 돈을 모으려면 소득을 높이거나 지출을 줄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소득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한테 하는 투자도 아끼지 말아야 합니다. 


 투자입문서로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