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굿모닝북스 투자의 고전 1
필립 피셔 지음, 박정태 옮김 / 굿모닝북스 / 200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 서적으로는 최초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른 '영원한 투자의 고전'이다. '성장주'라는 개념을 제시하며 기존의 기술적 분석과 계량적 분석에 의존해왔던 주식 투자 기법에 일대 변혁을 가져왔다고 평가받는다.


저자는 이 책에서 위대한 기업이 가져야 할 덕목으로 최고 경영진의 장기적인 안목과 진실성, 뛰어난 영업조직, 돋보이는 노사 관계 등 15가지 포인트를 지적하고 있다. 또 투자자들이 저지르지 말아야 할 잘못 10가지도 저자의 풍부한 경험과 날카로운 시각이 그대로 배어있는 대목이다. 책의 말미에 실려 있는 '나의 아버지 필립 피셔'를 통해 필립 피셔의 삶과 철학도 엿볼 수 있다.



 알라딘 책소개가 좋아서 인용합니다. 


 서문과 책의 말미에 필립 피셔의 아들이 쓴 글들도 좋았습니다. 필립 피셔의 삶을 들여다 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필립 피셔는 투자자들의 스승입니다.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는 주식 투자자라면 반드시 봐야할 책입니다. 일반인들이 필립 피셔의 가르침대로 따라하는 것은 무리일 것입니다. 적어도 그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숙지하고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가 쓴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도 읽어보려 합니다.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도 한 번 읽고 마는 책이 아니라 가까이 두고 꾸준히 읽어야할 책입니다. 


 투자법, 투자자의 마음가짐, 주의해야 할 점 등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을 담은 훌륭한 책입니다. 그가 말한 투자의 원칙은 지금에도 유효하고 앞으로도 유효하리라 생각합니다.


 핵심은 책 제목 그대로 위대한 기업을 선정해서 장기간 보유하라는 겁니다. 워런 버핏의 투자법이기도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