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물주는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 8천만 원 종잣돈으로 124배의 수익을 올린 투자 고수가 되기까지
선물주는산타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아직 끝나진 않았지만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주식하락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회복하고 있지만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번을 계기로 20, 30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또 처음으로 주식계좌를 만들고 투자를 하게 됐습니다. 비토코인 광풍, 부동산에 이어 주식투자에 많은 돈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 책은 팟캐스트 <월급쟁이 부자들>을 통해 알게 된 거 같습니다. 구입해서 읽어보았는데 주식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읽어보셨으면 하는 책입니다.
저자는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남들보다 일찍 부자가 되기로 결정했고 노력했습니다. 8천만원을 8년 만에 100억으로 불렸습니다. 그는 가치투자자입니다. 워런버핏, 필립피셔처럼 투자합니다. 앞으로 우량 산업에 속한 우량 기업에 투자합니다. 장기간 기다립니다. 기업을 인수한다는 마음으로 투자합니다.
지난 50년간 미국 S&P500 지수의 수익율은 배당포함 평균수익율이 10% 정도 됩니다. 워런버핏의 회사 버크셔해서웨이에 투자했다면 평균수익율이 20% 정도 됩니다. 이렇게만 단순하게 투자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탐욕과 잦은 매매로 자신의 돈을 잃습니다.
투자의 원칙과 함께 부자의 마인드를 알려주는 좋은 책입니다. 그는 지금도 자신의 블로그에 좋은 투자정보를 공유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그덕분에 좋은 투자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부자란 무엇인지, 투자란 무엇인지 알려주는 좋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