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빅 필립 K. 딕 걸작선 11
필립 K. 딕 지음, 김상훈 옮김 / 폴라북스(현대문학)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립 K.딕은 영화 <블레이드 러너>, <토탈 리콜>, <페이첵>, <마이너리티 리포트>, <임포스터>, <콘트롤러> 등의 원작자로 '할리우드가 가장 사랑한 작가' 로 평가받는 분입니다. 


 저는 <블레이드 러너>를 무척 인상깊게 봤습니다. 그래서 영화의 원작인 <안드로이드는 전기양의 꿈을 꾸는가?>도 찾아서 봤습니다. 영화를 안 보신 분이라면 추천. 영화를 보신 분이라면 책을 추천드립니다. 영화와는 다른 풍부한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유빅>을 보기 전에 <화성의 타임슬립>을 봤습니다. 그의 책 3권을 봤습니다. 모두 재밌었습니다. 필립 K.딕도 이제 제게 믿고 보는 작가입니다. 


 <유빅>의 세계관은 첫번째, 냉동보존된 죽은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텔레파스와 예지능력 등 각종 초능력을 가진 자들이 있고 그 초등력을 무마시키는 반초능력자들이 존재합니다. 


 무척 재밌게 봤습니다. <유빅>이 영화로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토탈 리콜>, <마이너리티 리포트>, <블레이드 러너>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상당히 스토리가 복잡하고 몽환적인 느낌, 그리고 뭔가 절망, 체념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SF영화나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들, 필립K.딕 소설이 영화화 된 작품을 재밌게 보신 분들이라면 추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