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부자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책입니다. 부자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p42

 “시중에 이미 경매 관련된 책이 수없이 많다. 전문가들의 강연도 많다. 경매와 관련된 책 100권을 읽으라. 읽는 것에 그치지 말고 나와 맞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적으라. 그중에서 이해하기 쉽고 본인과 맞다고 생각하는 책 10권을 추려라. 10권을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 때까지 읽어라. 적은 것 중에서 당장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부터 순서를 정하고 하나씩 따라 하라. 시간을 내서 임장하고 공부하라. 종이신문을 꾸준히 보고 인터넷으로 다른 거 검색하지 말고 부동산과 관련된 기사와 계획과 정책들을 하나씩 보라. 그러면 어느 순간 보이기 시작한다. 이 세상에 노력 없이 거저 얻어지는 것은 하나도 없다. 공부와 경험이 제일 중요하다. 평범하지만 이것이 진리이다.”



 비단 경매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진실이라 생각합니다. 어떤 분야든지 100권을 읽고 그 중 10권을 추려서 완전히 공부하면 준전문가에서 전문가 수준에 이를 수 있습니다. 평범하지만 진리입니다. 



p43~45

 C가 소개하는 자신의 투자법은 다음과 같다.

 그는 역세권에 주요 개발지역을 알아보고 그 전에 경매로 물건을 구입한다. 개발에 관한 정보를 취득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종이신문이다. 아무리 바빠도 시간을 내어 10종류의 종이신문을 본다. (중략)

1차로 신문에서 정보를 얻고, 두 번째로는 개발이 발표난 지역의 계획을 정확히 알기 위해 지자체 홈페이지 등에 들어가서 고시. 공시란을 살펴본다

 세 번째는 손쉬운 방법이다.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를 검색한다. 기사 위주로 보고 각종 카페나 블로그도 참고한다. (중략)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그 다음 중요한 필수 작업은 임장이다. 한 번이 아니라 여러 번 가야 한다. (중략) 그 지역의 공인중개사도 방문해야 한다. (중략) 여러 곳을 방문해서 현지인들의 의견을 내 자료와 다시 한 번 비교하고 정리하는 작업을 거쳐야 한다. 그는 동네 상가에 가서 상인들에게도 정보를 얻는다

 


 

 아래는 이 책을 보고 읽어보고 싶어진 책들입니다.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은 오늘 도착해서 조금 읽었습니다. <독서 천재가 된 홍팀장>은 북클럽에서 e북을 다운받았습니다. 



<독서 천재가 된 홍팀장>,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복음을 위한다면 지갑을 찢어라>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투자의 여왕>

 

<인도네시아 주식투자로 인생에 한 번은 돈 걱정 없이 살아라>

-> 인도네이사 종합주가지수를 확인해보니 10년간 쭉 우상향하고 있더군요. 매력적인 투자처 같습니다!

 

사이트: 펀드 슈퍼마켓

-> 펀드 관련 좋은 사이트입니다. 


 

 이 책을 보고 독서모임 나비를 알게되어 가입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때문에 모임은 쉬고 있습니다. 토요일 오전 7시에 시작합니다. 덕분에 토요일 아침에 일찍 일어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p160

상승기에는 주식과 부동산, 펀드에 투자하고, 정점에서는 국채(채권)와 외환에 투자한다. 후퇴기에는 실물자산인 금에 투자하면 되고, 하락기에는 현금 보유를 늘려가야 한다.



p195

구글 검색 서울도시기본계획.pdf’

->부동산 투자할 때 도시계획을 참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 간다>, 김유라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나폴레온 힐 


<일독일행독서법>, <메모의 힘>, 유근형

 

사이트: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

 

<생각의 비밀>

 

<재테크 불변의 4법칙>, 아기곰

 

<푼돈 목돈 재테크 실천편>

 

<흔들리지 마라. 집 살 기회 온다>, 김학렬



 읽어보고 싶은 책들이 참 많습니다. 뇌에 정보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막상 책을 읽으려고 하면 피곤함이 밀려오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책 읽기는 힘들 거 같고 밀린 리뷰, 페이퍼들을 쓰면서 읽은 책들을 정리하고 다시 의지를 되살려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