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의 젊어서 은퇴하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 샤론 레흐트 지음, 형선호 옮김 / 황금가지 / 2002년 4월
평점 :
품절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재밌게 읽으신 분이라면 젊어서 은퇴하기가 궁금하시다면 이 책도 한 번 읽어볼만 합니다. 


 요약하자면,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인드고 그 다음에는 계획과 실천이 중요하다. 은퇴할 수 있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금융, 부동산 등의 투자나 사업체를 만듦으로써 가능하다.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리더십이다. 정도 입니다.


 굳이 부정할 것 없는 맞는 말입니다. 방법을 안다고 쉬운 일은 아닙니다. 뭐가 안 그렇겠습니까만은. 그래도 이런 생각(부자라던가 은퇴라던가, 자산을 소유한다던가)을 전혀 못해본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줍니다. 


 기요사키의 책이 인기있는 이유는 스토리텔링을 잘해서 인 거 같습니다. 자신의 경험담과 대화체를 통해 재밌게 읽힙니다.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리더십이란 말이 굉장히 공감갑니다. 특히나 요즘 직원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어서 더 그렇습니다. 


 리더십 정말 어렵습니다. 저는 선천적으로 리더는 아닙니다. 그런 책임있는 자리는 싫어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한의원을 운영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리더의 역할을 해야합니다. 역시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리더십, 인간관계에 관한 책들을 읽고 실천해보려합니다. <카네기 인간관계론> 다시 읽어야겠습니다.


 

 오늘은 얼른 퇴근하고 운동하고 쉬고 싶은 하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