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스티븐 호킹의 역사>를 읽고 과학 카테고리에 스티븐 호킹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전작을 읽고 싶은 작가 분들은 이렇게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야겠씁니다. 이 페이퍼는 더 읽고 싶은 스티븐 호킹의 책들을 정리하고 소개하기 위한 페이퍼입니다. 



 





 









 <그림으로 보는 시간의 역사>는 <시간의 역사>의 증보판입니다. 새로운 내용과 컬러 일러스트레이션이 등장합니다. 4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1천만 부 이상이 팔려나갔지만 어렵기로 명성이 자자한 책입니다. syo님께 패배를 안겨준 책입니다. 두렵지만 스티븐 호킹의 대표작이니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 




 













<거인들의 어깨 위에 서서>는 코페르니쿠스, 갈리레오, 케플러, 뉴턴, 아인슈타인, 이들 다섯 거인들의 이론과 사상의 요체를 정리한 책입니다. 코페르니쿠스에서 아인슈타인에 이르기까지 앞선 거인들의 어깨 위에서서 이론을 발전시켜나가는 흥미진진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블랙홀과 아기 우주> 는 1976-1992년의 16년간 호킹이 썼던 글들과 강연들을 묶은 책입니다. 그의 사상과 이론 뿐 아니라 삶과 투병기까지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입니다.





 












 <호두껍질 속의 우주>는 우주의 비밀을 초중력에서 초대칭이론, 양자이론, M-이론, 이중성 이론을 통해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벌써 머리가 어질어질 하지만 호킹박사의 글쓰기 실력과 쉽게 설명하는 능력을 믿기에 읽어보고 싶은 책입니다. 



 

 
















 <위대한 설계>, <짧고 쉽게 쓴 시간의 역사>, <호킹의 빅 퀘스천에 대한 간결한 대답>은 제가 읽어본 호킹박사의 책들입니다. 모두 추천하고 싶은 책들입니다. 모두 일반인들의 용어로 이해하기 쉽게 쓰여진 책들입니다. 


 <위대한 설계>는 우주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라는 대답에 대한 답변입니다. <짧고 쉽게 쓴 시간의 역사>는 <시간의 역사>를 보다 쉽고 간결하게 쓴 책이니 입문서로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쉽고 재밌었습니다. <호킹의 빅 퀘스천에 대한 간결한 대답>는 호킹 박사의 마지막 책입니다. 호킹박사의 인류와 사회에 대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책입니다. 



 예전에 시간이 많을 때는 진짜 작정하고 읽고 싶은 저자의 책들을 한 권씩 독파했는데 요즘은 그런 저력과 열정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흐름이 끊어지지 않게 다음에 도서관에 가면 꼭 호킹의 책을 빌려 읽겠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북다이제스터 2020-01-21 22: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연찮게 오늘 <시간의 역사>를 읽었는데요, 명불허전 입니다 . ^^

고양이라디오 2020-01-21 23:04   좋아요 0 | URL
<시간의 역사>는 두려워서 미뤄두려고 했는데 저도 용기를 내서 읽어봐야겠습니다. 북다이제스터님의 추천도서, 영화는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