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양말은 항상 한 짝만 없어질까? - 행동경제학자 댄 애리얼리의 일상 속 행동심리학
댄 애리얼리 지음, 윌리엄 해펠리 그림, 안세민 옮김 / 사회평론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댄 애리얼리는 <상식 밖의 경제학>으로 처음 만나뵙게 된 분입니다. 행동경제학자입니다. <상식 밖의 경제학>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입니다.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상식 밖의 경제학>을 워낙 재밌고 인상깊게 봤습니다. 다양한 실험들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선입견과 고정관념을 부셔주는 책이었습니다. 이제는 누구나 아는 보편적 사실이 되었지만 인간은 결코 합리적인 의사결정자가 아닙니다. 그건 누구나 조금만 생각해보면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고전 경제학은 인간을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자로 가정합니다. 그래야 수학적으로 계산하기도 쉽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댄 애리얼리 부의 감각>을 재밌게 읽고 그의 책들을 찾아서 읽었습니다. <거짓말하는 착한 사람들>은 인간의 가식을 벗겨주는 책입니다. 그리고 이 책 <왜 양말은 항상 한 짝만 없어질까?>는 좀 더 라이트한 책으로 댄 애리얼리가 일반인들의 고민상담에 대한 답변과 그에 관한 심리학 상식들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심리학, 행동경제학 입문서로는 좋지만 그의 책을 몇 권 보고 봐서 그런가 너무 가볍고 쉬웠습니다. 조금 어려운 책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비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