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마 주 5로 근무하시고 있는 직장인 분들은 모르시겠지만 주 6과 주 5는 천지차이입니다. 많은 한의사들이 주6 근무를 합니다. 특히 대부분 개원한 한의사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근무합니다. 혹은 주말까지 근무하는 한의사는 주중에 하루를 쉽니다. 저는 평일 주 5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예전 직장에서는 주 6 근무를 했습니다. 아직 적응이 덜 되서 그런지 토요일 밤이 되면 조금 불안합니다. '뭐야? 내일 월요일 아니야? 아직 일요일이야? 하루를 더 쉴 수 있네???'

 

 한 편으로는 남들은 토요일까지 열심히 일하고 돈벌고 있는데 나는 놀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토요일에 뭔가 한의원과 관련된 일을 해볼까 하지만 역시 정상 근무가 아닌데 아침부터 준비해서 일어나 일한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점 반성해야겠습니다.

 분명 삶의 질은 높습니다. 하지만 마음 한 구석에서는 뭔가 더 일을 해야할 거 같은 하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물론 토요일에 출근해라고 하면 또 분명 '아, 주 5가 정말 좋았지' 라고 할테지만요. 그냥 현실에 감사하고 만족하고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저는 왜 이렇게 만족을 못할까요?

 

 

 #2

 벌써 개원한지 한 달 하고도 1주가 지났습니다. 열심히 하고 잘하고 있는 거 같은데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마치 런닝머신에 올라선 느낌입니다. 열심히 달려야 겨우 제자리일뿐 발걸음을 멈추면 금방 넘어질 거 같습니다.

 홍보도 열심히 하고 있고 소개로 오는 환자도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빠져나가는 환자가 많습니다. 제 한의원은 오피스 단지에 입주해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한의원입니다. 대부분의 환자의 경우 몇 번 치료하면 금방 낫는 질환이기 때문에 몇 번 내원하고 금방 치료가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이분들이 훗날 아프면 찾아올 것이고 주위에 아픈 사람있으면 소개를 해주실 것이기 때문에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차곡차곡 쌓여가고는 있지만 당장 눈에 드러나지 않으니 답답한 마음도 있습니다.

 

 제가 전에 근무한 한의원은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한 한의원이었습니다. 노인분들은 보통 치료기간이 깁니다. 그래서 환자가 금방금방 쌓이고 쌓이는 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 뭐 당장 눈에는 안 띄더라도 열심히 하루하루 한 분 한 분 최선을 다해 진료하고 치료하고 즐겁게 근무하는 방법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3

 오프라인 마케팅은 이제 어느정도는 체계가 잡히고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할 생각입니다. 잘 모르는 영역이라 공부 혹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한의원 블로그가 개설되면 아무래도 서재보다는 한의원 블로그에 집중하게 될 거 같습니다.

 

 

 #4

 요즘 퇴근하고도 여력이 있어서 독서를 전보다 많이 하고 있습니다. 역시 책에는 배울 것들이 무궁무진합니다. 읽고 또 읽고 배우고 실천하고 생각만 해도 신납니다.

 

 

 

 

 

 

 

 

 

 

 

 

 

 

 한의원과 영화를 제작하는 픽사 기업과는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배울점도 많았습니다. 인재우선, 솔직한 소통, 유연하고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조직문화 등 많은 부분에서 배움을 얻었습니다. 잊지 말고 실천에 옮겨야겠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나와같다면 2019-04-14 00: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고양이라디오님 개원하시면서 설레고 조심스럽고 정성을 다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좋은 한의사님 이신것 같아요.
그리고. 저 얼마전에 이사하면서 서재를 만들었어요. 고양이라디오님께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시간 되실때 제 북플 들려주세요^^

고양이라디오 2019-04-15 11:10   좋아요 0 | URL
제 서재는 아직 청소가 필요해서 공개못하겠네요ㅎㅎ 깔끔히 청소하고 정리하고 사진찍어 올리겠습니다.

나와같다면님 이사하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이쁜 서재를 갖게 되셔서 부럽고 축하드립니다^^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