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

 감독 정소동, 당계례

 출연 이연걸, 임청하, 관지림, 이가흔

 장르 액션, 드라마, 무협

 

 

 과거에 비디오와 안방극장을 점령한 것은 중국영화였다. 중국식 느와르 영화와 멜로, 판타지, 그리고 무협이 있었다. 내가 어릴 때 성룡, 이연걸은 티비만 틀면 등장하는 배우들이었다. 성룡의 <취권>, 이연걸의 <정무문>, 그리고 깨알같은 주성치가 있었다.

 

 이 영화는 불세출의 명작이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봤다. 김용작가의 무협소설 소오강호를 멋지게 각색해서 영화로 만들었다. 영호충과 동방불패. 이연결과 임청하. 완벽한 싱크로율이다.

 

 나는 소설은 못봤고 소오강호 만화를 봤다. 너무나 재밌어서 김용작가의 세계관에 빠져들었다. 그래서 소오강호를 모티브로 한 <동방불패> 영화를 꼭 보고 싶었고 여유가 나자 가장 먼저 찾아본 영화였다.

 

 기대가 컸지만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역시나 명작. 동방불패를 연기한 임청하. 너무나 멋진 연기였다. <동방불패 2> 평점이 낮던데 그래도 동방불패의 여운을 느끼기 위해 보고 싶다. <와호장룡>에 이어 로맨틱! 성공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