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Heureka - 단편
히토시 이와아키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어제 쉬면서 <기생수>의 작가 이와아키 히토시의 다른 작품들을 보았습니다. 역시나 그의 작품다웠습니다. <기생수>, <히스토리에>를 재밌게 보셨거나 이와아키 히토시 팬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히스토리에>는 최근에 이와아키 히토시가 연재 중인 작품으로 <기생수> 못지 않게 재밌습니다. <유레카>는 <히스토리에>와 비슷한 시대적 배경과 비슷한 인물이 등장하는 작품입니다. 어딘지 모르게 가벼우면서도 천재적인 남자주인공이 등장합니다. <유레카>의 시대적 배경은 로마시대입니다. 로마와 카르타고의 한니발이 격전을 벌이고 있는 시점입니다. 하지만 만화의 공간적 배경은 시라쿠사입니다.

 

 카르타고의 한니발이 로마를 헤집고 다니자 로마와 동맹을 맺고 있던 도시국가 중 시라쿠사는 로마와의 동맹을 깨고 카르타고의 편에 섭니다. 그러자 로마는 시라쿠사를 침공하게 됩니다. 시라쿠사에는 아르키메데스가 있었으니 아르키메데스의 병기로 인해 로마군은 곤경을 겪습니다. <유레카>는 그 시라쿠사에서 살고 있는 스파르타인 다밋포스와 그의 연인 클라우디아가 전쟁 중에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단편 만화입니다.

 

 똑똑한 다밋포스의 연인 클라우디아는 로마인입니다. 시라쿠사는 로마와 동맹을 깨면서 로마인들을 잡아서 죽입니다. 클라우디아는 다밋포스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지만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위험한 상황입니다. 이 곤경을 다밋포스는 어떻게 해쳐나갈 것인지. 역사속 내용을 고증하면서 거기에 작가의 상상력까지 더해 정말 재밌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역사 속 유명한 일화인 아르키메데스의 죽음도 이 만화에서 등장합니다. 아르키메데스는 자신의 집 공원에서 수학문제 푸는데 골몰해있다가 로마인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고대와 헬레니즘 시대를 통틀어 최고의 수학자라 일컬어지는 아르키메데스에게 어울리는 죽음같기도 합니다. 그는 또한 '유레카' 이야기로도 유명합니다. 목욕 도중에 왕관이 진짜 순금으로 되어 있는지 불순물이 섞여있는지를 물에 넣은 왕관의 부피를 통해 알아낸 후 발가벗고 '유레카' 라고 하며 뛰쳐나갔다는 이야기입니다.   

 

 <히스토리에>도 마찬가지의 구성입니다. 똑똑한 주인공이 나오고 그는 실제 역사 속 인물들과 역사 속 이야기 속에서 활약합니다. 그리스, 로마 시대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유레카>와 <히스토리에> 만화 추천합니다! 마치 그 시대 속으로 들어간듯 실감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