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다정한 사람]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책 보내는 날짜 : 12월 31일
- 리뷰 마감 날짜 : 1월 20일까지  
- 받으시는 분들 : 에세이 분야 신간평가단 20명



소나무집, 미실이, 불량주부, 앙꼬, 이든, 시공간여행자, 라일락, 지구력강한사랑, 리니Rinny, 오후즈음

쭈우니다, 봉오리, 푸리울, 양손잡이, 또다른세상, 꼼쥐, 글샘, 아놔, 얼룩, 크리스틴



 

기억해주세요!

 

하나!

12기 신간평가단 첫 도서입니다. 리뷰 작성하실 때 하단에 꼭 아래 이미지 넣어주세요.

 



둘!

그리고, 리뷰가 늦으시는 분은 에세이 분야의 파트장 '라일락'님께 메일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는 초기 이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

(잊어버리신 분은 아래 비밀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셋!

 

11기부터 각 도서별 1명씩 좋은 리뷰를 선정해 1만원권 알라딘 상품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각 도서별 좋은 리뷰 선정은 파트장님이 수고해주실 예정입니다.

제가 도서를 모두 읽어보지 못하는 상황에서 좋은 리뷰를 걸러내기가 어려운 상황이라

각 분야별 파트장님들께 해당 부분을 부탁드릴 수 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리고요.

혹시 파트장님을 도와 이 작업을 함께 해주시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언제든 메일 주세요 :)

열어두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첫 리뷰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좋은 리뷰 써주세요.

추위를 책과 함께 이겨보아요. 흙흙. 

 

 

 


댓글(2) 먼댓글(19)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이병률이 기획한 10인10색 여행기
    from 글샘의 샘터 2013-01-03 18:25 
    제목도 상큼, 은희경이란 작가도 눈길을 끈다.이렇게 인연이 닿았던 책을 만나면 폭 빠져들고 마는데...이 책을 읽고난 소감은...맛있는 케익인 줄 알고 베어문 것이, 톱밥이라도 된 양, 낯선 이물감으로 가득한 재료였을 때...그렇다고 뱉을 순 없는... 간간이 건포도나 파인애플같은 상큼한 식재료만 입맛다시게 할 뿐...그런 아쉬움...이 책을 위해 쓰러진 나무에 대한 미안감... 열 명의 예술가를 열 개의 도시로 파견하기로 한 기획은 깔끔하다.그렇지만
  2. 여행, 생각만으로도 가슴 뛰는...
    from 천천히 피는 꽃 2013-01-07 15:50 
    나에게 책을 읽다는 것은 타인과 생각을 공유하고 타인으로부터 공감하고 위로받고 새로운 기운을 얻기 위한 치유의 행동이다. 여행 또한 독서와 마찬가지이다. 새로운 곳으로 떠나는 여행은 신선한 익숙함과 상쾌한 낯설음으로 언제나 기운을 복돋아주고 머리를 맑게 해준다. 그래서 여행과 독서는 나의 유일한 취미이자 관심사이기도 하다. 그래서 일까? 나는 여행과 관련된 에세이를 좋아한다. 여행을 준비할 때 느끼게 되는 기분좋은 작은 떨림들이 여행 에세이를 읽은 동
  3. 당신에게 여행은 어떤 의미인가요? '안녕 다정한 사람'
    from Rinny's Book Cafe 2013-01-11 14:39 
    당신에게 여행은 어떤 의미인가요? <안녕 다정한 사람> '참 대담한 기획이 아닌가'. 이 책에 대한 정보를 처음으로 접했을 때 들었던 생각이었다. 이병률의 여행에세이는 듣기도 많이 들었었고 읽고서는 여행 생각에 붕붕 뜨는 마음을 다잡기가 힘들었다. 이런 작가와 함께 내로라할 명사들이 함께 여행을 하고서 그 흔적을 남겼다하니 어찌하여 눈이 가지 않겠는가. 그리고 그 유명인들이 자그마치 10명이다. 한 가지 장소에서도 느끼는 것은 수많은 것
  4. 여행기를 읽으면
    from 꼼쥐님의 서재 2013-01-13 15:04 
    일상이 허깨비처럼 느껴질 때, 지나온 길에서 내 흔적이라곤 눈을 씻고 보아도 찾을 수 없을 때, 삶이 두렵고 막막하기만할 때, 또는 뜬금없이 외롭다고 느껴질 때 나는 여행을 떠난다. 여행이란 마치 일상의 모래 위에 발자국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힘겹게 걷는 나를 먼 발치에서 바라보며 내 기억의 인화지에 피사체로 남기는 일일 것이다. 다음 생에서가 아니라 이 생에서, 다른 생을 살아보는 일이 여행이라고 했더 어느 여행작가의 말처럼. 옴니버스 형식의 독립
  5. <안녕, 다정한 사람> 그들에게 여행은,
    from 책이 있어 즐거운 공간 2013-01-16 16:22 
    사람들에게 여행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까?은희경에게 여행은, 낯선 사람이 되었다가 다시 나로 돌아오는 탄력의 게임이고.이병률에게 여행은,바람, '지금'이라는 애인을 두고 슬쩍 바람피우기.백영옥에게 여행은,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도돌이표.박칼린에게 여행은 물이고, 시원한 생수고, 수도꼭지라고 한다.이처럼 여행은 사람들마다 같은 듯 하지만 다른 모습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나에게 여행이란 한여름에 부는 시원한 바람이라고 해야 할까, 아니면 낯선 곳에서
  6. 낯선 것들이 그리워지는 여행, 그곳에서 만난 당신.
    from 그대의 窓에 속삭이다 2013-01-18 14:00 
    매번 그런 생각을 해 왔다. 나에게 일정 기간의 자유의 시간이 주어진다면 어디로 여행을 할 것인가. 그럴 때 생각하지도 않고 말 할 수 있는 여행지는 번호 3번까지는 나올 수 있다. 첫째는 산티아고의 800키로가 넘는 길을 걷는 것이고, 둘째는 더운 인도의 길을 돌아다니는 것이고, 셋째는 스위스의 융프라우에 가는 것이다. 스위스를 빼면 나머지 여행은 한 달 이상의 시간이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의 시간을 주며 선택하라고 하면 너무 많은 나라들이 줄지어 있어
  7. 여행으로 소통하다 - 은희경, 이명세, 이병률, 백영옥, 김훈, 박칼린, 박찬일, 장기하, 신경숙, 이적
    from 하늘을 날다 ! 2013-01-18 15:25 
    추워도 더워도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어디든 떠나고 싶어할 것이다. 여행을 좋아한다면 그런 생각이 절로 드는 것은 당연지사. 추우면 추운 것에 대한 여행의 즐거움이 있을 것이며 더우면 더운 데로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유와 기회가 된다면 사계절 내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생각이 요즘 들어서 절로 든다. 여행을 좋아하지만 정작 길게 일정을 잡고 여행을 해 본 지가 언제인지 가물거린다.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여행은 그들도 마찬가지일 것이
  8. 그들의 여행
    from 불량주부의 비밀서재 2013-01-18 21:47 
    나는 항상 여행을 꿈꾼다. 이곳이 아닌 낯선 곳, 일상을 벗어나 낯설은 사람과 낯설은 음식을 먹는 새로움, 그곳에서 만나는 낯선 자신. 달력사진에서나 보았던 대자연을 직접 눈으로 보고 평생 우리나라에 오지 않을 공연을 보고, 다시는 만나지 못할 사람들을 만난다. 그럴때 느낌은 무중력상태 비슷한 것 같다. 다른 사람의 일상에 손님처럼 들어가 관광지의 한 사람이 되고 결국은 부웅~ 부유한다. 그러면서 깨닫는 건 역설적이게도 자신의 모습이다. 나는 그런 생각
  9. 낯섦 탐닉
    from 나만의 블랙홀 2013-01-20 13:25 
    여행은 낯섦과 마주한 흥분과 미묘한 매력에 젖는 일, 혹은 다녀 온 이후에 더 커진 감흥이 얼마간의 심적 안락을 보전해 주는 의미에서 그 의의를 두는 일인가 싶다. 마치 밤 하늘에 잔상만 남은 별의 아름다움을 보는 일과 같다고 할까. 여행으로 느낀 경험치들을 삶의 곳곳에 연상시키도록 배치해두는 일만큼 은근한 즐거움도 없을 터다. 구체적으로 내가 생각하는 여행의 묘미라고 한다면 그것은 오래 묵힌 질문들에 비로소 답을 찾게 되는 시간들이라고 말할 것 같다
  10. 나에게 여행이란 가슴 떨리는 나를 만나는 것
    from 그 여자네 집 2013-01-20 16:39 
    은희경의 멜버른, 이명세의 타일랜드,이병률의 산타 클로스 빌리지, 백영옥의 홍콩, 김훈의 미크로네시아, 박칼린의 뉴 칼레도니아, 박찬일의 큐슈, 장기하의 런던과 리버풀, 신경숙의 맨해튼, 이적의 퀘백까지. 특별한 예술가들의 여행 기록 혹은 여행 에세이라 두 말 할 것도 없이 특별하다!게다가 10번의 여행에 동행한 이병률 작가의 예술적인 사진까지 더해지다니, 세상에 두 번 나오기 힘든 희귀한 책이 아닐까! 소설이나 방송, 음악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그들
  11. 여행의 의미
    from 시공간여행자 2013-01-20 19:56 
    휴일이어도 8시면 눈이 떠진다. 한주간의 피곤이 풀리지 않아 더 잘까 말까 고민하면서 뒤척인다.잠을 계속 자도 피곤은 풀리지 않는다.일주일을 기다린 휴일이 아까워 겨우겨우 몸을 일으켜보지만 무력감으로 아무것도 하기 싫다. 마음은 괜히 싱숭생숭하다. 이렇게 뒹굴뒹굴 거리다가 어느새 날이 저물면 개콘을 보겠고, 개콘이 끝나면 내일 회사를 나가야한다는 사실에 우울해하며 잠들기를 반복 반복. 계속되는 반복이 지루하게 느껴지자 훌쩍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12. 자신의 여행을 떠나보아요 - 안녕 다정한 사람 (은희경 외)
    from 이야기는 시작되었습니다. 2013-01-20 22:30 
    나는 대학교 입학부터 입대, 복학, 취업까지 스트레이트였다. 학기를 끝내고 방학, 학기, 방학, 군대, 다시 학기와 방학을 반복했다. 남들은 어학연수다 배낭여행이다 밖으로 돌아다닐 때 나는 주로 집안에 있었다. 그렇다고 방학 동안 뭔가 새로운 일을 한 건 아니다. 방에 처박혀 조용히 게임을 하거나 책을 읽을 뿐이었다. 쉼 없이 달려왔다고 남들에게 반 자랑 식으로 말하곤 하지만 사실 그다지 잘난 일은 아니다. 2개월도 무언가를 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기 때
  13. 잘 가, 그리고 어서와
    from Golden Slumber 2013-01-20 23:14 
    웃는 얼굴같은 표지의 이 책의 제목을 나는 무의식적으로 안녕, 다정한 사람으로 읽고 있었다. 헤어짐의 안녕같은 느낌으로 조금 우울하게. 아마 나에게 여행이란 '일상에서 도망치는 것'이란 이미지여서일까. 분명 다시 돌아오는 것임에도 헤어짐의 의미가 더 강했던 것 같다.이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때만해도 여전히 나에게 이 책의 제목은 잘 가, 다정한 사람이었다. 누군가를 떠나보내는, 조금은 가라앉은 마음으로 읽기 시작한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가 손 끝에서 넘어
  14. 다정한 그들의 따뜻한 여행기..
    from 책이 좋아 책하고 사네.. 2013-01-20 23:35 
    내가 살고 있는 공간에서 내 존재를 느낄 수 없을 때 '여행'이 고파진다. 항상 걷던 길, 머무르던 장소, 매일 마주치는 사람들, 지겨워지는 나날에 숨이 막힐 때 '여행'이 간절해진다. 하지만 누구나 원한다고 떠날 수는 없다. 시간이 없고, 함께 할 사람이 없고, 돈이 없고... 이 책이 제일 마음에 들었던 건 단연코 이병률의 사진이였다. 그의 책 <끌림>에서 한 컷 한 컷의 사진을 보며 얼마나 가슴이 설레였던지.. 그 기억만으로도 이병률의
  15. 내가 갖지 못한 그리움에 대한 위안
    from 느리게 채우다 2013-01-21 05:49 
    여행자의 걸음은 느리다. 시야는 넓고 너그럽다. 그들이 선 풍경과 그들의 뒷모습에도 표정이 있어 보는 이를 흐뭇하게 만든다. 낯설지만 설렘이 가득한 그곳에서 먹고 마시는 식사와 와인에 대한 부러움은 덤이다. 나는 내 자리를 떠나는 일을 지독하게 두려워한다. 가진 것도 잃을 것도 변변치 않으면서 어찌 그리되었다. 한 자리에 오래 머물러 얻은 익숙함을 내려놓고 떠날 용기가 없었다. 지난 시간들 속에, 대학을 다닐 때, 한 번쯤 내 자리를 박차고 나가 낯섦에
  16. 여행의 또 다른 이름들
    from 미실이님의 서재 2013-01-21 09:09 
    여행은 생각만 해도 마음을 설레게 하고 엉덩이를 들썩이게 하는 묘약이 있는 것 같습니다.익숙한 일상에서 벗어나 그 곳이 그동안에 보았던 곳과 비슷하든, 아니면 낯설든간에 흥분할 수 밖에 없는 게 여행이지요. 작년에 훌쩍 떠났던 제주도의 바람과 비들과의 만남까지도 모두 신선한 활력제가 되었으니 떠남 자체만으로도 행복한 게 여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책은 이름만 들어도 아는 작가들과 영화감독, 그리고 음악을 하는 명사들이 가고 싶은 나라를 여행하고 온 느
  17. 늘 떠나고 싶은 것, 여행
    from 소나무집에서 2013-01-21 11:14 
    여행을 다녀와서 읽은 책이라 그런지 참 좋았다. 그리고 다시 떠나고 싶어졌다. 어쩐지 가족과 함께 10명이 우르르 몰려 다녀온 나의 여행은 여행이 아닌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이미 다녀온 같은 장소를 천천히 음미하며 다시 여행하고 싶어진다.완전히 새로운 여행이 될 것 같다. 한 달 전 혼자 3박 4일 동안 제주 올레를 걷다 온 친구가 한 말이 생각난다. "혼자 떠나는 여행이 이렇게 행복할 줄 몰랐어!"혼자라서 무섭지 않았냐는 나의 말에 승진 못해서 고
  18. 여행의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안녕 다정한 사람>
    from - 2013-01-24 04:15 
    좋아하는 이와 여행을 떠난 다는 것은 생각만으로도 설레이고 기대에 부풀어 오르는 일이다. 여행을 통해서 멀어지는 관계도 있을 수 있겠지만 90%는 더 돈독한 사이로 발전하고 이해하는 관계로 커간다. 그래서 여행은 마냥 재미있고 즐거운 하나의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라 생각한다. 그런 경향인지 몰라도 여행 관련 책을 좋아하는데 최근에 출간한 <안녕 다정한 사람>이 눈에 들어 왔다. 이 책은 소설가 은희경, 영화감독 이명세, 소설가
  19. 나에게 여행은... <안녕 다정한 사람>
    from 책, 너머를 향하다 2013-02-03 00:41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요""니가 찾는 어디는 어디에도 없을꺼야"일상에서 느끼던 답답함을 토로하던 나에게 선배는 냉정하게 대답했다. 사실, 그 말이 틀리지는 않았다. 여기든, 어디든, 사람이 살아가는 공간이란, 그리 다르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으니까. 여행보다는 일상의 신비를 찾아내는 편이, 사는데 도움이 되겠다고 체념해버렸으니까. <안녕 다정한 사람>은 열명이 자신의 '어디'를 정하고 자유롭게 여행하고 쓴 에세이다. 작가 이병률이 사진을
 
 
라일락 2013-01-22 00:28   좋아요 0 | URL
소나무집님까지 17분 서평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일락 2013-02-05 15:52   좋아요 0 | URL
지구력강한사랑 님까지 19분 서평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