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간평가단 담당자입니다. 
<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먼 댓글 연결 안내 : http://blog.aladin.co.kr/proposeBook/1759359)

 

기간 : 5월 2일부터 5월 8일까지
대상 도서 : 4월 출간도서 중 해당 분야 도서

해당 분야

유아
어린이
청소년
좋은부모

 

 

날이 많이 포근해졌죠. 좋은 봄날 보내고 계신가요?
좋은 계절에 읽을 좋은 책, 잘 골라주세요. 

 

댓글(0) 먼댓글(2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4월 신간도서를 추천합니다.
    from 수퍼남매맘님의 서재 2011-05-02 20:23 
    5월이 되자 비로소 따뜻함을 느낄 수 있네요.어제 오늘 비록 황사가 심하긴 하였지만 따뜻해진 기운 덕분에 모처럼 봄임을 만끽하고 있습니다.봄과 더불어 우리를 찾아온 신간들을 제 맘대로 몇 권 골라 봤습니다.칼데콧 수상작이라는 타이틀이 얼른 눈에 보여서 추천합니다. 2010년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이라고 합니다. 제목만 봐서는 어떤 그림책일지 잘 상상이 가지 않지만 그래도 칼데콧 수상작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내가 무지 좋아하는 강숙인 작가님의 신간이네요
  2. 신간평가단 5월의 추천도서
    from 책만먹어도살쪄요님의 서재 2011-05-02 20:50 
    앤서니 브라운 나의 상상 미술관 앤서니 브라운.조 브라운 지음, 홍연미 옮김 / 웅진주니어 / 2011년 4월 예전에 존 버닝햄의 자서전 비슷한 것을 읽은 기억이 있다. 당시 나는 존 버닝햄의 그림책들을 읽었던 터라 그가 어떤 생각으로 그림책들을 창작했는지 궁금했었다. 요즘 나는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들을 즐겨 읽는다. 도대체 그는 어떤 생각으로 어떤 마음으로 사는 사람일까? 어떤 사람이기에 이토록 매력적인 그림들을 그릴 수 있는지 궁금하다. 서점에서
  3. 5월 신간추천도서입니다.
    from 귀한 인연 2011-05-02 22:50 
    5월입니다.조금은 좋은 날씨, 기분좋은 일들을 기대하고 싶기도 합니다.그러면서 행복한 책고르기를 시작해봅니다.1. 커다란 느티나무나무라는 존재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면서 숲속 생태계에서도 중요한 존재임을 알려줍니다.서있던, 쓰러져있던 나무 자체의 의미는 없어지지 않기때문이죠, 숲속친구들이 일깨워주는 느티나무의 존재, 그 속에서 일어나는 아기자기한 삶의 이야기들이 5월의 푸르름과 어우러질것 같아요,2. 아기가 된 아빠아빠는 늘 당당해야하고 씩씩해
  4. 5월은 더 큰 명제를 생각하게 하는 달.
    from 도라지꽃 2011-05-03 12:11 
    5월은 어린이 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행사가 정말 많아요.하지만 즐거워지는 분주함이라고 해야할까요, 누군가를 떠올리며 선물을 고르고 그 선물을 받으면서 얼마나 기뻐할까를 상상하는 마음처럼 5월의 책을 골라봤습니다.가족의 달 5월을 맞아 고 박완서 님의 그림책을 보면서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볼 수 있는 책일것 같습니다. 흔히 부부의 불화는 아이를 낳으면 다 없어져 라는 말들을 합니다. 그건 가족이 완성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가
  5. 5월 주목할만한 신간 - 유아/어린이/청소년
    from 책은 상상의 놀이터 2011-05-03 13:16 
    나의 고독한 두리안나무열네 살이 되는 열세 살 소녀의 심리를 잘 드러내고 있는 작품이라고 한다. 엄마에게 버림 받았지만, 고독을 즐길 줄 아는 소녀의 감성이 사춘기 소녀들에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엄마의 팬클럽서로 소통되지 못하는 엄마와 딸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라 너무 기대가 된다.사춘기 소녀를 둔 엄마로서, 딸의 아픔을 들여다볼 줄 아는 엄마가 되고 싶다. 엄마와 딸은 애증의 관계라고 한다. 나 역시도 딸이었을 때 엄마를 이해
  6. 유명한 앤서니브라운 작품이라서 눈이 가요
    from 해림마미님의 서재 2011-05-04 22:32 
    솔직하게 말씀드릴께요저는 유아를 둔 엄마라서 그런가워낙 유명한 앤서니브라운이잖아요그래서 눈이 갑니다나의 상상 미술관앤서니 특유의 어떤 기발한 상상을 했을지 너무 궁금하고요딸 아이와 재밌게 읽어보고 숨박꼭질 하듯이 책 곳곳에 숨겨진 것들을 보물찾기 하듯이아이와 즐기면서 독서하고 싶어요
  7. 아이의 언어습관을 바로 잡아줄 책
    from 해림마미님의 서재 2011-05-04 22:36 
    아이의 언어습관을 바로 잡아줄 책인 것 같아 보고 싶네요.우리 아이가 유치원생인데 벌써부터 반말을 즐겨 합니다.어떨 때는 곤란한 적도 많구요~자기 주장이 강한 편이라 쉽게 고쳐지지 않습니다제목과 표지그림처럼 아이가 완전 왕이에요`재밌게 표현한 것 같아 아이와 함께 즐겁게 읽으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합니다.
  8. 5월의 새책 구경
    from 책갈피에 햇살을 허하라 2011-05-05 08:48 
    1. 멋지기 때문에 놀러왔지글이 우정이 되고, 우정이 역사가 된다조선 후기 문인이었던 이옥과 김려의 우정과 삶의 이야기를 통해 진실한 삶의 태도를 살펴보는 이야기라고 한다이옥과 김려는 글때문에 갖은 고생을 했지만 서로의 글을 알아봐주고 격려해주는 우정을 나눈다위험에 빠질지 모르는데도 글때문에 갖은 풍랑을 겪는 친구를 옹호해주는 선비와 자신의 의지를 꺽지 않으려는 문사의 기개가 끌리는 책이다글읽을 틈이 없는 우리 아들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2. 나의
  9. 신간도서 구경하기,,
    from 내딸에게 힘이 되어주는 엄마의방 2011-05-05 22:45 
    벌써 오월,하고 어린이날시댁에 다녀오고. 사촌 아주버니댁에 가서 아이들이 읽던책 가져오고자동차 오일갈고,그렇게 오늘 하루를 보내고저녁에는 산책겸 걸어서 가까운 근처 식당 칼국수집에 가서 칼국수를 먹고 돌아와 컴퓨터와 마주앉았다이유는 아이가 잃어버린 수학익힘책을 살곳을 찾기 위해 낮에 대형서점에 다 전화를 해봤지만 재고가 없다고 한다,그래서 혹시 하는 마음에 중고서적을 뒤져보니 이곳 알라딘에 있었다다행이다분명 교실 어딘가에 있을텐데,아이가 찾지를 못하니
  10. 군침 흘리게 만드는 5월의 어린이,청소년 책들
    from 조금씩, 천천히, 가볍게, 오랫동안 2011-05-06 19:27 
    내일이 어린이날인데도 아직 아이 선물도 준비하지 못했다. 지난 크리스마스에 산타할아버지에게 실바니안 인형과 가구들을 선물받은 딸은 이번에 실바니안 집에 군침을 흘리고 있다. 무심한 엄마는 이 페이퍼를 쓴답시고 모니터 속 책들에 군침을 흘리고 있는 중.<강은 세상을 만들어요>기코 시토시 지음/ 김혜숙 옮김/ 학고재4대강 문제로 온나라가 떠들썩하던 때가 있었다. 지금은 4대강 건설현장에서 일하던 노동자 19명이 죽었다는데도, 보류되었다지만 분명
  11. [5월 - 유아 어린이 청소년 주목 신간 도서!]
    from ansdid6님의 서재 2011-05-06 23:32 
    눈 깜짝할 사이 4월 달력 한 장이 넘어간 듯합니다.수첩을 들춰보니 이래저래 행사도 많았고 연거푸 지방에도 다녀오고 했는데...그래도 왜 좀 아쉬운 맘이 남아요.아무래도 한 달 넘게 감기에 걸려 골골대느라,또 계획했던 일들을 열심히 하지 못하고 미루게 된 것이 많아 그런가 봐요.5월은 벌써 6일이 지나고그중 어제 어린이날을 날씨만큼이나 화창하고 기분좋게 보냈다는 것 뿐!그래도 남은 25일은 옹골지게!! 아자아자 기운을 내며 시작해볼라구요.^^4월새로나온
  12. 5월 <유아/어린이/청소년> 신간 추천 작성~
    from 해피해피님의 서재 2011-05-06 23:49 
    <피카소는 어떤 화가일까? >남자아이지만 미술에 관심있는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책이에요.피카소라는 화가.. 우리가 그에 대해서 알고 있는게 얼마만큼인지...사실은 굉장히 단편적인 내용만 알고 있을텐데요.아이들의 눈으로 보는 피카소, 알고 싶어집니다. 피카소에 대해서 이 책 하나로 자세히 알게 되면 그거 하나로도 꽉 찬 느낌이 들 듯 합니다.다양한 미술 작품은 물론 그에 대해서도 배워 볼 수 있는 책.. 함께 하고파요~<자기주도 >
  13. 5월의 책 속으로
    from 분홍이의 책장 2011-05-07 07:33 
    드디어 5월이네요봄이 언제 오나 했는데 벌써 봄이 지나 여름으로 가고 있어요책 읽고 즐거운 계절 봄에 새로운 책 읽으면서 행복하게 보내고 싶네요5월 신간 추천합니다.1. 엄마는 행복한 미술 선생님 제가 학교 다닐때 미술에 대해서 소질이 없었지요그래서 그런지 아이에게 미술에 대한 즐거움과 자신감을 만들어주고 싶어서이 책을 선택했어요미술학원을 운영하신 두분의 선생님의 노하우가 들어있는 책아이들에게 즐거운 미술 시간을 만들어 줄 것같아요2. 처음 만나는 세계
  14. 5월에 만나는 유아/아동 신간들.
    from 스타티스님의 서재 2011-05-07 08:45 
    1. 초등학교 저학년 때 한달에 한번 친정엄마는 항상 나와 동생들을 서점에 데리고 가셨다. 그때 나는 어린이용식물도감을 산적이 있다. 예쁜 꽃들의 세계에 빠져서 읽고, 보았다. 중학교 가서도 미술시간에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어라고 과제가 나왔을 때 나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금강초롱을 형상화 해서 만들었다.그렇게 조경과로 진학하고 공원에서 식물을 관련된 일을 하게 되었다. 아이들에게 식물을 이름을 가르쳐주는 것은 자연에 대한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되
  15. 5월 신간 추천 페이퍼
    from 못난이 사랑님의 서재 2011-05-07 16:56 
    1.서울대 합격생 100 노트 정리법학교에 다닐때 학생들이 공부를 어느정도잘 하는지를 알고 싶다면 그 학생의 노트를 한번 펼쳐본다면 가늠할수가 있을것입니다 그만큼 학생 개개인의 노트정리가 상당히 학습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결과일텐데요 정작 본인들은 어떻게 해야 노트 정리를 잘 할수 있는지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언젠가 모 방송에서 우등생들의 노트 정리법에 대해 잠깐 이야기 하는것을 보고좀더 많이 배우고 싶고 들여다 보고 싶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 책
  16. ☆5월 신간 추천 페이퍼☆
    from 비미유의 날개활짝 2011-05-07 20:03 
    1.아이들이 매우 흥미로워 하고 재미있어할 것 같다. 제목부터가 무서운아빠와 친해질 수 있게할 것 같지 않은가?2.요즘 일본 원자력 발전소 때문에 난리도 아니다.이런 상황들 속에서 전에 있었던 체르노빌 원전의 사태를떠올리며 이 책을 읽어보는 것도 좋은 경험 일 것이다. 3.4월 책에'지구의 한시간'이라는 책을 받았었다.근데 5살인 내동생이 매우 큰 관심을 보였다.지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이 이것 밖에 없다면,책이라도 많이 읽어줘야 할 것
  17. 5월에 주목할 만한 장편동화
    from 책과 고양이 2011-05-08 12:51 
    한달이 후딱 지나 벌써 '5월에 주목할 신간' 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네요..^^4월에 출간된 어린이책 중에서장편동화를 위주로주목할 만한 신간을 뽑아보았어요..먼저 <그 사람을 본 적이 있나요?><완득이>의 작가로설명이 필요없는 명성을 누리고 있는 김려령 작가의 신간입니다.문학동네에서 출간한 <귀서각>nhn 게임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작가 보린의 신간이라고 합니다.한밤에 깨어나는 도서관, 귀서각에 관한 이야기..무척 기대됩니
  18. [어린이/청소년/좋은부모] 주목신간
    from 클립통 2011-05-08 23:25 
    작년부터 경주를 가고 싶어하는 아이와 함께 올해는 경주여행을 떠날 생각이다. 경주는 천년의 신라 역사를 담고 있는 도시이기에 무척 많은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 그렇지만 원하는만큼 여행 날짜를 넉넉히 잡을 수 없다보니, 꼭 보고 싶은 곳들을 미리 선별하여 가면 좋겠단 생각을 하던중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처음으로 아이와 함께 떠나는 경주여행길에 미리 살펴보고 아이가 꼭 보고 싶어하는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계획을짜는데 큰 도움을
  19. 5월 주목 신간 도서 (유아/어린이/좋은부모-4월 출간)
    from 쁜이네 작은 책방 2011-05-08 23:57 
    4월에 주목할만한 도서를 골라 페이퍼를 작성한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벌써 한달이 지났다니..연이은 가족 행사에 가정의 달인 5월 초를 분주히 보내다 보니 한 달을 세 배는 빠르게 산 느낌이 든다. - 담당자에게 문자를 받고는 한 달에 페이퍼를 두 번 작성하나? 돌발 미션인가? 잘못 온 문자인가 등등의 생각을 하며 서재에 들어와 확인을 해보니신간평가단의 정기미션이고 이미많은 평가단분들이 글을 올리셨더라는...그 사이에 나온 신간을 살필 겨를도 없
  20. 살짝 늦은 4월 신간도서 추천목록
    from 순대선생의 서재 2011-05-11 23:15 
    5월초 업무량이 많아져4월 신간도서 추천목록 작성이 살짝 늦어졌어요. 죄송해요~~ 청소년을 위한 셰익스피어 셰익스피어만큼 많이 들어보고 많이 인용하는 외국작가가 있을까? 하지만, 정작 중고등학생 시절에는 그 유명한 작가의 작품을 제대로 읽어볼 엄두를 못낸다. 20대가 되어서 읽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사유의 단초를 제공하는 셰익스피어의 작품들이야말로 청소년들에게 가치관에 대한, 진로에 대한 화두를 제공해줄 수 있는 작품들이 아닐까? 학급문고로 비치해두면 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