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5월초 업무량이 많아져 

4월 신간도서 추천목록 작성이 살짝 늦어졌어요. 죄송해요~~ 

 (신간도서추천페이퍼 작성 안내 문자를 리뷰마감 안내문자로 잘못보고 혼자 착각하고 있었네요. ㅠㅠ)

 

   청소년을 위한 셰익스피어 

      셰익스피어만큼 많이 들어보고 많이 인용하는 외국작가가 있을까? 하지만, 정작 중고등학생 시절에는 그 유명한 작가의 작품을 제대로 읽어볼 엄두를 못낸다. 20대가 되어서 읽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사유의 단초를 제공하는 셰익스피어의 작품들이야말로 청소년들에게 가치관에 대한, 진로에 대한 화두를 제공해줄 수 있는 작품들이 아닐까? 학급문고로 비치해두면 억수로 좋을 것 같아 추천한다.

   

 

 

 

 

  사춘기 국어교과서 

   제목이 무척 흥미롭다. 국어교과서만큼 아이들에게 다양한, 깊이있는 영향력을 미치는 교과서는 없을 것이다. 사실 현재의 여러 검인정 교과서들 속에서 제대로 학습자의 흥미와 지식 정도를 고려하여 쓰여진 글이 별로 없다. 그래서, 국어교과서는 점점 외면당하고 무시당하고 있다.  학습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길러줄 수 있는 다양한 글들이 기대된다. 배경지식을 흥미롭게 풀어놓은 작가의 국어교사로서의 능력이 무척 돋보일 듯~~ 

 

 

 

  멋지기 때문에 놀러왔지 

 

 제1회 창비청소년도서상 수상작이라는 점보다, '이옥'과 '김려'에 대한 재조명이 흥미롭다. '이옥'의 고전수필들이 고등학교 문학교과서에 새롭게 재조명되며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작가 '설흔'이 내 기대를 대신 이루어주었다. 이야기꾼 소설가'성석제'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교수인 '강명관'의 추천 정도라면, 더욱 기대되는 책이다. 무조건 추천^^ 

 

 

 

 

 

 질문속에 답이 있다 

 작가 명로진은 글을 쉽고 명료하게 잘 쓰는 편이다. 좋은 문체를 가졌다. 게다가, 모든 수업의 핵심~~ 모든 공부의 출발점인 "질문"에 대해 흥미롭게 접근한 책이니, 아이들에게도 교사에게도 모두 유익할 것으로 보인다. 각 장 끝에 '내생각 말하기' 활동란이 무척 재미있게 잘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 다양하게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추천한다. 

 

 

 

 

  깊은 산골 작은 집 

  부적의 모양과 색감을 살려   

 부적에 얽힌 이야기를 푸어낸 책이라니 흥미롭다. 

  어릴 적부터 우리 고유의 문양과 그에 얽힌 이야기를 해준다면

 성장 후에도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가 더 쉬울 것 같아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