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노래, 시외버스에서 읽은 책 2017.6.30.


아침 일찍 밥을 짓고 국을 끓이고 나서 순천마실을 간다. 저녁 일곱 시에 순천역 건너편 마을책방 〈책방 심다〉에서 이야기꽃을 피우기로 했다. 고흥을 떠나는 시외버스에서 《용도 바이올리니스트가 될 수 있나요?》를 읽는다. 용하고 바이올린이 어떻게 이어지느냐고 여길 수도 있으나, 책이름부터 어떤 이야기가 흐를는가를 넌지시 일러 준다. 그런데 되느냐 안 되느냐는 대수롭지 않다. 무엇을 하거나 이루겠다는 꿈을 어떻게 품고 어떻게 한 걸음씩 나아가느냐가 대수롭다. 이러한 살림살이와 마음을 차분하면서 따스히 잘 담은 예쁜 어린이책이로구나 싶다. 시외버스는 순천에 닿았다. 먼저 중앙시장 건너편 골목에 깃든 〈그냥과 보통〉에 찾아간다. 이곳에서 느긋하게 책내음을 맡은 다음 〈책방 심다〉로 갔고, 이야기 손님이 오시기 앞서 이 책 저 책 살피다가 곽재구 님을 뵙기도 한다. 곽재구 님이 수수한 책방 손님으로 마을책방에 자주 찾는다는 말은 들었는데 막상 이렇게 뵈니 반갑다. 내 책 두 권을 선물로 드린다. 곽재구 님도 이녁 책 한 권을 선물로 주신다. 지난날 나는 곽재구 님 시집이나 산문책을 읽기만 하던 사람이었다면, 이제는 내 이름이 새겨진 책을 드릴 수 있네. 나도 틀림없이 날마다 조금씩 자라면서 피어나는 숨결이라고 할 수 있겠지? 다음에 다시 뵐 적에도 새로운 책을 선물로 즐거이 살그마니 건넬 수 있으면 좋겠다.


(숲노래/최종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