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문득 (사진책도서관 2016.8.28.)

 ― 전남 고흥군 도화면 동백마을, ‘사진책도서관 숲노래+한국말사전 배움터’



  신나게 놀다가 어느 날 문득 한 가지를 배웁니다. 한 가지를 새롭게 배우면서 쑥쑥 자랍니다. 재미나게 일하다가 어느 날 문득 한 가지를 익힙니다. 한 가지를 새롭게 익히면서 씩씩하게 자랍니다. 아이들은 신나게 놀다가 스스로 문득 배우면서 자랍니다. 어른들은 재미나게 일하다가 어느 날 문득 한 가지를 익히면서 큽니다. 아이뿐 아니라 어른도 늘 새롭게 자랍니다.


  아버지 자전거를 밀면서 노는 작은아이가 어느새 자전거 키를 넘습니다. 제법 자랐구나. 작은아이는 요즈음 들어서 “나도 벼리(누나)가 앉는 자전거에 앉아 보고 싶어.” 하고 얘기합니다. 이제 키가 자랐으니 발이 닿을 수 있다고 여깁니다. 작은아이는 우리 도서관 곳곳에 있는 골판종이를 낑낑거리며 날라서 뭔가를 짓습니다. 놀이집을 짓고, 자동차가 지나갈 길을 짓습니다. 기다란 골판종이를 네모낳게 꺾어서 몸을 사이에 넣어서 웅크립니다. 숨기놀이를 스스로 지어냅니다.


  어느 날 문득 아이들을 보다가 이 아이들이 어버이한테 얼마나 기쁜 배움을 새롭게 일깨우는가 하고 느낍니다. 나도 이 아이들이 어느 날 문득 기쁘며 새롭고 재미난 배움을 새롭게 일깨워 주는 어버이 자리에 설 수 있어야겠지요. 도서관을 슬그머니 드나드는 사마귀 한 마리를 풀밭으로 옮겨 줍니다. ㅅㄴㄹ



(‘도서관 지킴이’ 되기 안내글 : http://blog.naver.com/hbooklove/22018852515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