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닷컴 광고 (사진책도서관 2016.7.13.)

 ― 전남 고흥군 도화면 동백마을, ‘사진책도서관 숲노래+한국말사전 배움터’



  그동안 집에 붙인 ‘꿈그림’ 하나를 도서관으로 옮깁니다. 내 힘으로 한국말사전 한 권을 새로 쓰겠다는 꿈을 품은 뒤에 이태 남짓 부엌에 붙인 그림이에요. 아침 낮 저녁으로 밥을 짓고 부엌일을 하면서 늘 들여다본 그림이지요. 마음을 고요하게 다스리면서 이 꿈을 새기려 했고, 어떤 일을 하든 이 꿈으로 즐거이 나아가자는 발걸음이 되도록 했어요. 이제 《새로 쓰는 비슷한말 꾸러미 사전》이라는 이름으로 멋진 한국말사전이 태어났기에, 이 그림을 집에서 떼어 서재도서관으로 옮기기로 합니다. 책상서랍에 넣을까 하다가, 이 그림 한 점은 도서관 책꽂이 한쪽에 붙여서 손님들도 반가우면서 즐겁게 보시도록 하자고 생각해 봅니다.


  새로 나온 책을 신나게 알리자는 생각으로 〈전라도닷컴〉에 광고를 싣기로 합니다. 광고를 잡지에 실으려면 30만 원을 내면 됩니다. 〈전라도닷컴〉에 다달이 글을 쓰는데, 이때마다 꼬박꼬박 글삯을 10만 원씩 보내 주시니, 석 달치 글삯을 모아서 내면 되어요. 새로운 책은 새로운 책대로 알리고, 예쁜 잡지 살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비는 마음입니다.


  큰아이가 손말(수화)이 궁금하다고 해서 도서관에 있는 두툼한 손말사전 한 권을 챙겨 줍니다. 집에서 늘 보면서 손말을 익히겠다고 하는데, 이 두꺼운 사전을 혼자 가슴에 안고 가겠노라 합니다. “들어 주지 않아도 돼?” “응, 혼자 들 수 있어.” 두 아이는 앞서거니 뒤서거니 달리면서 집으로 돌아갑니다. ㅅㄴㄹ


(숲노래/최종규 . 도서관일기)


(‘도서관 지킴이’ 되기 안내글 : http://blog.naver.com/hbooklove/22018852515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