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둠모둠 산꽃도감 (김병기) 자연과생태 펴냄, 2013.5.27. 33000원



  디지털사진은 우리 삶을 어떻게 바꾸어 주었을까? 다른 어느 대목보다도 ‘꽃·풀·나무’를 좋아하면서 사진으로 찍는 사람들한테 끝없는 새 길을 열어 주었다. 예전에는 필름으로 수많은 꽃이나 풀이나 나무를 찍자면 돈도 어마어마하게 들고 품도 엄청나게 들었다. 이제 디지털사진은 꽃이며 풀이며 나무이며 손쉽게 넉넉히 찍는 길을 열었고, 이러한 사진으로 온갖 재미나면서 알차고 아기자기한데다가 훌륭하고 아름다운 ‘꽃도감·풀도감·나무도감’이 태어나도록 북돋운다. 김병기 님이 빚은 《모둠모둠 산꽃도감》도 오늘날이기에 나올 수 있는 아주 멋지고 훌륭한 책이다. 그리고 나는 바로 이런 꽃도감을 바랐다. 비슷한 갈래인 꽃을 함께 모두어서 살피는 도감, 언뜻 보기에는 잘못 알 만한 꽃을 여럿이 나란히 놓고 살피는 도감 말이다. 이 책을 빚은 분은 그저 들꽃이 좋아서 들꽃을 따라 살다가 들꽃을 심는 멧자락도 돌본다고 하니, 얼마나 사랑스러운 숨결일까. 전문가나 학자라는 이름을 남이 씌워 주지 않더라도 스스로 아름다운 꽃노래를 부르면서 꽃도감을 빚었다. 게다가 이런 꽃도감을 펴내는 출판사는 얼마나 멋지고 대단한가. 2013년에 나온 이 알차고 야무진 《모둠모둠 산꽃도감》을 이제서야 알아보았다. 그런데, 가만히 돌아보자니, 나로서는 시골에서 이럭저럭 살아온 요즈막에 비로소 이 책을 알아보고 읽을 수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될 만하지 싶다. 이태 앞서 이 책을 만났어도 재미있었을 텐데, 지난 이태 사이에 우리 시골마을 꽃과 풀과 나무를 조금 더 많이 살폈으니, 이 꽃도감을 한 쪽씩 넘기면서 새삼스레 고개를 끄덕이면서 즐겁다. 4348.11.7.흙.ㅅㄴㄹ


(최종규/숲노래 . 2015 - 한 줄 책읽기)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모둠 모둠 산꽃 도감
김병기 지음 / 자연과생태 / 2013년 5월
33,000원 → 29,700원(10%할인) / 마일리지 1,650원(5% 적립)
*지금 주문하면 "4월 22일 출고" 예상(출고후 1~2일 이내 수령)
2015년 11월 07일에 저장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