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보이즈 - (2 Disc)
야구치 시노부 (Shinobu Yaguchi) 감독, 타케나카 나오토 외 출연 / KD미디어(케이디미디어) / 2002년 12월
평점 :
품절



워터보이즈

Waterboys, 2001



  물을 만난 아이들은 물속에서 평화롭다. 물에서 노는 아이들은 물속에서 홀가분하다. 물에서 어울리는 아이들은 서로 아끼고 돌본다. 물에서 노래하고, 물에서 웃으며, 물에서 꿈꾼다. 물이란 무엇일까. 이 아이들한테 물을 빼앗으면 어떻게 될까. 이 아이들한테 물을 주면 어떻게 될까. 어른들은 아이들하고 어떻게 살아가는가. 어른들은 아이들한테 물을 주는 사람인가, 빼앗는 사람인가.


  아이들은 꿈을 꾸고 싶기에 물과 한몸이 된다. 아이들은 사랑을 하고 싶기에 물과 한마음이 된다. 다른 무엇이 있을까. 다른 무엇이 있어야 할까.


  헤엄을 잘 쳐야 하지 않는다. 물장구를 잘 쳐야 하지 않는다. 헤엄을 좋아하면 된다. 물장구를 즐기면 된다. 헤엄치기 운동선수가 될 까닭이 없다. 물장구를 치면서 돈을 벌 까닭이 없다.


  걷는다. 자전거를 달린다. 헤엄을 친다. 선다. 눕는다. 앉는다. 얘기한다. 어깨동무를 한다. 서로 손을 맞잡고, 빙그레 웃다가 눈물을 주르르 흘린다. 다 다른 아이들이 다 같이 모여서 한뜻이 된다. 다 다른 아이들은 저마다 다른 꿈을 가슴에 품고 일어선다. 물방울이 튀고, 물빛으로 젖는다. 땀방울이 흐르고, 땀내음이 퍼진다.


  아이들아, 너희 몸은 물로 이루어졌지. 너희가 먹는 밥도 물로 이루어졌고, 풀도 나무도 꽃도 모두 물로 이루어졌어. 물기가 마르면 목숨이 사라지고, 물기가 촉촉하면 숨결이 빛난다. 지구별은 물이 있어 파랗게 빛나다가 푸르게 빛나지. 너희 몸도, 또 어른들 몸도, 너희들 마음도, 또 어른들 마음도, 이렇게 파라면서 푸르게 빛나는 노래일 테지. 4347.5.27.불.ㅎㄲㅅㄱ


(최종규 . 2014 - 영화읽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