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들보라 혼자 신 신기

 


  어린 산들보라가 혼자 신을 신겠다며 용을 쓴다. 뒷굽을 넣어야 하는 신은 혼자 못 신지만, 뒷굽을 안 넣어도 되는 신은 혼자 신는다. 게다가 뒷굽을 넣어야 한달지라도 제 발보다 큰 누나 신이랑 아버지 신이랑 어머니 신은 질질 끌면서라도 혼자 신고는 마당을 걸어다닌다. 처음에는 고양이가 신을 물어다 저기다 놓았나, 이 아이들이 신놀이를 하다 저리 던져 놓았다 했는데, 알고 보니, 산들보라가 혼자 신을 꿰고는 마당을 이리저리 슥슥 걸어다니다가 벗어 놓은 모양이다. 다섯 살 누나는 제 이쁜 신을 두 살 동생이 함부로 신는다며 싫어하지만, 곧잘 “내가 신겨 줄게” 하면서 동생한테 제 신을 신겨 주기도 한다. (4345.11.16.쇠.ㅎㄲㅅㄱ)

 

(최종규 . 2012)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크pek0501 2012-11-16 20:02   좋아요 0 | URL
우리 큰애는 처음에 신발을 사서 신겼더니 막 울었어요. 신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무섭다면서요. 아마 처음 신겨서 그런가 봐요.
그래서 할 수 없이 한동안 양말을 신은 채 땅에서 걸어야 했어요.
걸음마가 시작되었다고 해서 바로 신발을 신을 수 있는 게 아니더라고요.
지금 생각해 보면 참 귀여운 생각입니다.

산들보라는 누나가 있어서 신이 무섭다고 하지 않았겠지요? 이미 누나를 통해서
많이 봤을 테니까요. 형제가 있다는 게 여러 모로 참 좋은 것 같아요. ^^

숲노래 2012-11-16 21:06   좋아요 0 | URL
어떤 만화영화라든지 무언가를 보았기에 그러지는 않았을까요?
그래도 아이들은 맨발로 다닐 때가 가장 즐겁고
발도 홀가분해서 좋은가 봐요.
처음 신을 꿰면 발이 갑갑해서 힘들 테니까
싫어할 수 있으리라 느껴요.

저도 신이 갑갑해서 고무신만 맨발로 꿰고 다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