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 가서 발을 담갔다

 


  집에서 면소재지까지 네 식구 군내버스를 타고 2200원. 면소재지에서 택시를 타고 발포 바닷가로 5000원. 세 시간 동안 바닷물에 발을 담갔다. 발포 바닷가 귀퉁이에는 ‘다도해 국립공원’이라는 푯말이 선다. 국립공원 바닷가이지만, 이곳에 와서 고기를 굽거나 술을 마시는 사람들은 쓰레기를 도로 가져가지 않는다. 이곳에 그냥 버리고 간다. 이 모습을 바라본 도시 손님은 ‘바닷가도 작으면서 왜 이리 더럽느냐’ 하고 말한다. 시골 바닷가가 더러워진 모습이 아니라, 도시사람이 쓰레기를 버려 더럽혀 놓은 손길을 못 느끼는 일이 안쓰럽다.


  이곳 바닷물에 발을 담그면서 논다. 내 발은 태평양 끝자락에 선다. 아이도 옆지기도 모두 바닷물에 발을 담그면서 태평양 끝자락에서 논다. 태평양은 지구를 덮은 바닷물 가운데 하나. 우리들은 바다를 느끼면서 지구를 느끼고, 지구를 느끼면서 내 목숨이 싱그럽게 살아서 펄떡인다고 느낀다.


  바다에 가서 발을 담그고는 다시 택시를 불러 집까지 돌아온다. 8000원. 고작 15000원에 이르는 적은 돈으로 바다와 태평양과 지구와 나를 느끼며 하루를 누렸다. 작은 시집 하나 가방에 넣어 바다로 왔는데, 작은 시집을 꺼낼 일은 없었다. (4345.6.26.불.ㅎㄲㅅㄱ)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늘바람 2012-06-26 09:32   좋아요 0 | URL
와 너무 시원해 보여요 아이들이 좋아했겠어요 요즘은 정말 여름 날씨라서~
바다가 그리운 나날이죠

숲노래 2012-06-26 13:50   좋아요 0 | URL
예전에 갈 적에는 '조금 바가지 택시삯'을 치렀는데,
어제는 '착한 택시삯'을 치를 수 있어서,
앞으로 이 택시 기사님한테만 전화해서
면부터 즐겁게 나들이 하려고 해요.

아이들이 더 크면, 아마 다섯 해쯤 뒤가 되리라 보는데,
그때에는 온 식구가 자전거를 끌고 갈는지 모르고요 ^^;;;

개인주의 2012-06-26 12:35   좋아요 0 | URL
가만 있기만 해도 좋을텐데
저런 곳에서 꼭 고기를 먹어야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숲노래 2012-06-26 13:49   좋아요 0 | URL
고흥은... 바닷가 둘레에 '식당'이 거의 없어요. 그래도 아예 없지는 않은데, 다들 자가용 몰고 오니까, 자가용 몰고 조금 가서 구워 먹어도 되련만, 굳이 그릴이나 석쇠나 숯까지 챙겨서 바닷가에서 구워 먹고는 그 쓰레기와 찌꺼기를 고스란히 두고, 또 봉지까지 그대로 가는 이들이 꼭 있어요.

마을 젊은이도 어르신도, 한창 바쁜 일철이라, 바닷가에서 이렇게 더럽히고 가더라도 누가 지켜보거나 말리지도 못한답니다. 국립공원에서는 '취사 금지'인 줄조차 생각하지 않으니 어쩌겠어요...